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도비만 다이어트, 굶어서 빼면 실패한다

스위치다이어트, 체지방 분해 활성화 효소 활용한 ‘굶지 않는 다이어트’ 제품

고도비만인 사람들은 항상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고도비만은 단순히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목적 이외에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으로까지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고도비만의 경우 살 빼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처음에는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금세 정체기, 요요현상 등이 나타나 위기가 찾아오기 때문. 특히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병행할 경우 다이어트 성공은커녕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고도비만인 사람들은 주변으로부터 각종 수술의 유혹을 받게 되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다. ‘쉽게 살을 뺄 수 있다’는 생각에 지방흡입, 위밴드수술, 위축소술 등 각종 비만 수술의 부작용을 간과해버리면 건강을 잃게 되는 끔찍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고도비만 극복을 위해서는 다이어트 정석인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지켜나갈 필요가 있다.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자신의 지방과 근육 상태를 파악하고 체질 특성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 구성이다. 이때 무리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 굶거나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것은 피해야 한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 실조의 우려가 있을 뿐 아니라 심한 공복감과 스트레스를 유발해 과식이나 폭식을 조장할 수 있다.

그러므로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닭가슴살, 두부, 고구마 등을 활용해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저칼로리 음식인 과일과 채소의 섭취를 늘인다면 보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이 가능할 것.

스위치 다이어트 (www.switch-samsung.com) 관계자는 “고도비만은 정상체중으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끈기 있는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며, “단기간 다이어트의 생각을 버리고 꾸준히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병행을 지속한다면 체중감량 이후에도 몸매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체지방을 연소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부담을 줄이고,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활성화 효소를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굶지 않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AMPK 효소가 지방합성 억제는 물론, 체지방 연소와 혈당저하, 하루 3시간 운동한 효과까지 발휘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개개인의 비만 특성에 따라 플래너들이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므로 고도비만이라도 부담 없이 전문가의 관리 아래 다이어트 플랜을 짤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