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쇼핑몰 전쟁과 함께 재가열된 편집숍 열풍,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선보여

#유니크한 아이템 보유에 집중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장
패션에서 시작된 편집숍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잠실과 수원의 롯데몰과 삼성역 일대의 파르나스몰을 포함하여 리뉴얼 오픈한 코엑스몰들이 잇달아 들어서며 의류 브랜드 매장으로 채워졌었던 전통적인 쇼핑몰들이 편집숍을 대량으로 입점시키며 새로운 형태로 탈피한 몰들을 보여주고 있다. 한 매장에서 단순히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2개 이상 브랜드를 모아 판매하기 시작한 유통형태가 오늘 날 우리가 접하는 편집숍의 시초인데 초반에는 그 대상이 패션 브랜드를 셀렉터의 컨셉에 맞춘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최근에는 그 영역을 넓혀 액세서리, 테이블웨어, 디자인문구, 가구, 소형 가전 그리고 심지어 식음료 까지 인간의 생활패턴에 관련한 모든 아이템들이 편집숍 입점의 대상이 되고 있다.

#다품종 소량생산 시대의 산물. 이제 가구를 사려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라는 트렌드를 반영한 SOP, 이노메싸, NNN등의 다양한 업체들을 모아 현재 주목해야 할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전시회를 빛낼 예정이다. 

(사진 : SOP)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SOP는‘Select Original Product’와‘Superior One Product’라는 복합적인 의미를 통해 작은 소품이 공간을 바꿀 수 있다는 가치를 전한다. 평범한 일상을 스타일리쉬하게 장식 해준다는 ‘셀레티(Seletti)’는 SOP의 대표 브랜드이며, 더불어 천연소재를 사용한 영국 프리미엄 향초 브랜드 ‘트루 그레이스(True Grace)’와 영국 리버티 매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르투갈 최초의 비누이자 왕실이 선택한 천연 솝 브랜드 ‘클라우스 포르토(Claus Porto)’도 만나볼 수 있다. 성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브랜드도 다루고 있는 SOP는 아이를 위한 아름다운 선물을 전하는 미국 키즈 룸데코 브랜드 ‘웁시데이지(Oopsydaisy)’의 제품으로 함께 참관하는 자녀들의 무한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사진 : 이노메싸 innometsa)

이노베이션(Innovation)의 ‘이노’와 핀란드어로 숲을 뜻하는‘메싸(Metsa)’가 결합된 이노메싸는 지난 2006년 이래로 스칸디나비아 가구, 조명 및 홈 액세서리를 소개해오고 있다. 무엇보다도 북유럽 디자인 전성기인 1950~60년대 스타일과 또 한번의 부흥기를 이뤄낸 노르딕 국가들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의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생활용품이 바로 이노메싸의 메인 아이템이다.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심플함과 실용성, 자연소재와 장인정신에 최신 북유럽 트렌드를 글로벌 리딩 디자이너를 비롯해 톡톡 튀는 개성의 라이징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제품을 통해 선사한다. 70여 개 브랜드 중 이노메싸의 대표 브랜드‘HAY’는 심플한 디자인을 컨셉트로 과거 북유럽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합리적인 아이템이 특징이다. 특히 능력 있는 신인 디자이너들과 함께 기능성을 토대로 한 위트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감각적인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해 가구를 포함한 리빙 및 오피스 용품 등 폭넓은 제품군을 갖추었다.

토털 인테리어 디자인 컴퍼니 마카로니펭귄에서 새롭게 런칭한 리빙 편집샵 NNN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트렌디한 디자인 아이템을 선보이며 공간 속 위트와 감각을 전한다. NNN에서는 실용적인 데일리 용품인 다이어리, 지갑을 비롯해 향초, 패브릭, 주방 용품 및 책상이나 소파와 같은 가구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때문에 홈 데코레이션 외에도 지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용 제품을 고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NNN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소개하는 공간으로써 새로운 사람들(New People), 참신한 상품(New Product), 신선한 디자인(New Design)을 공유하고자 한다. 최근에는 홀리데이의 계절인 12월을 맞아 프랑스 la case de cousin paul의 ‘Cotton Ball String’ 조명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섯가지 컬러로 낮에는 알록달록한 컬러가 공간에 생기를 더하고 밤에는 조명으로 변신, 화려한 장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그 이외에도 메종드실비, 비아인키노와 같은 편집숍과 더불어 다양한 테이블 웨어 업체와 패브릭 관련 업체들도 참여하고 있는 홈테이블데코페어(www.hometabledeco.com)는 12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C홀 D홀에서 진행된다.

#행사개요
1. 일정 : 2014. 12. 11 (목) - 14 (일) 오전 10:00 - 오후 7:00
2. 장소 : 삼성동 coex 3층 C, D홀   
3. 입장권구매안내 : 현장 구매 시 1만원(위메프에서 5,000원 한정판매중)
4. 주최 : K. FAIRS㈜  CASA LIVING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