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 유통업계 최초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이마트가 8일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제16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게 수여되는 ‘대통령상’을 받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6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포상 제도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유통업체가 최고 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것은 이마트가 처음이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이마트 웨이’라는 경영가치와 브랜드 관리조직, 최고 의사결정자의 리더십을 통해 전사적으로 브랜드 경영을 실천하며 브랜드를 실천시킨 이마트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상을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지난 2011년 5월 ㈜이마트로 새롭게 태어나면서 고객ㆍ브랜드ㆍ디자인의 3대 가치를 바탕으로 ‘이마트 웨이(EMART WAY)’를 선언하며 전사적인 브랜드 경영에 역점을 두기 시작했다.

이갑수 이마트 영업총괄 대표는 “브랜드는 고객들이 이마트를 알고 있고 이마트를 찾는 것 그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다”며 “브랜드는 곧 이마트의 자산이자 미래이기 때문에 차별화된 상품은 물론이고, 똑같은 상품을 사도 이마트가 더 싸고 더 신선하며 더 맛있다는 확신을 드리기 위해 상품 중심의 브랜드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