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씨젠’, 자궁경부암 캠페인으로 해외특별상, 홈페이지로 기획대상 수상

지난 3일 열린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대표 천종윤)이 자궁경부암 조기 검사를 독려하기 위해 만든 TV 캠페인인 ‘자궁경부암, 소중한 가족을 위해 HPV DNA 검사 하세요’와 자궁경부암에 관한 정보를 담은 씨젠 홈페이지로 각각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국제 광고부문 ‘해외특별상’과 홈페이지 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했다.

1957년 미국의 '더뉴욕페스티벌스아이에이에이(The New York Festivals IAA)' 주최로 설립된 ‘뉴욕페스티벌 광고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전세계 70여개국 작품과 경쟁하며 수상자체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세계에서 가장 의미 있는 광고제이다.

해외 특별상을 수상한 씨젠의 TV 캠페인 ‘자궁경부암, 소중한 가족을 위해 HPV DNA 검사하세요’는 국내 여성암 사망 3위인 자궁경부암을 씨젠의 HPV DNA 검사로 관리 한다면 조기에 치료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어머니와 딸의 이야기로 잔잔한 감동을 안겨준 90초 광고는 많은 여성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화제가 되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측은 “광고시청률, CPRP(Cost Per Rating Point, 광고가 표적 소비자 1%에 도달하는데 드는 비용)등 광고 효율성에서 최상위등급을 받았고 업계 최초 90초 광고집행은 많은 이슈를 낳았다”고 전했다. 자궁경부암 정기 검사는 국가적으로 권장되는 사안인 만큼, 공익성과 완성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대중들과 소통을 시도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한국기자협회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국가기관 및 공기업, 사기업과 기관, 단체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유일한 행사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한 씨젠 홈페이지는 광고와 연계성을 갖고 씨젠의 자궁경부암 HPV DNA 검사 캠페인을 대중 속으로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검사와 생활습관 등 자궁경부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로 편안하고 산뜻한 구성과 풍성한 정보로 자궁경부암에 대한 질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인이 밝혀진 유일한 암인 자궁경부암은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인 HPV, 즉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 후 암으로 진행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원인을 알려주는 씨젠의 HPV DNA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다면 예방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여성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은 광고와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는 여성을 비롯한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었고 연말, 수상의 영예까지 안을 수 있었다.

이번 캠페인을 주도한 씨젠 전략마케팅 강승구 이사는 “누구나 정확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질병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 며 “자궁경부암도 마찬가지다. 누군가의 아내, 어머니로 자신의 건강을 돌보기 힘든 여성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랐다”고 전했다.

금번 캠페인을 통해 자궁경부암은 물론, 호흡기, 성감염, 결핵 등 다양한 질병의 정확한 원인을 알려줄 분자진단 기술이 대중 속으로 한걸음 다가섰다는 평가이다. 씨젠의 90초 광고 및 자궁경부암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씨젠’ 홈페이지(www.seegen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