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마인재학부·항공운항계열…입학금·수업료 등 전액무료
영남대 정시 2240명 선발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경북 경산 영남대학교(총장 노석균)는 인문자율전공학부(항공운항계열)와 군사학과를 모집하는 ‘가’군에서 22명, 일반학생전형으로 ‘나’군 985명, ‘다’군 1233명 등 모두 2240명을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원서접수기간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http://www.yu.ac.kr, http://enter.yu.ac.kr, http://www.uwayapply.com)으로 접수한다.

영남대〈전경 사진〉는 주목할 만한 학과로 2015학년도에 신설된 ‘회계세무학과’를 소개했다.


회계세무학과는 60명의 입학정원 중 30명을 정시모집 ‘나’군에서 선발한다. 회계세무학과가 소속된 경영대학은 2015학년도부터 기존의 상경대학에서 분리ㆍ독립돼 특성화를 추진 중이다.

2014학년도에 신설된 ‘경찰행정학과’는 입학정원 40명 중 20명을 정시모집 ‘다’군에서 선발한다. 지난 9월 실시된 수시모집에서 일반학생전형이 9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만큼 이번 정시모집에서도 수험생들의 높은 관심과 지원이 기대된다.

국제개발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는 2015학년도 입학정원 40명 중 20명을 정시모집 ‘다’군에서 뽑는다. 특히 새마을국제개발학과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이른바 ‘명품학과’로 불리는 ‘지역특성화 우수학과’로 선정됐다. 성적우수 학생에게 1학기 해외파견교육,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파격적인 장학혜택도 제공한다. 고위공무원, 판ㆍ검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등 고위 전문직 양성을 목표로 하는 ‘천마인재학부 정책과학전공’은 입학금, 4년간 수업료 전액, 매학기 교재비 120만원, 단기 해외어학연수 1회 경비 전액을 장학금으로 제공한다.

공군과의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인문ㆍ사회계열에서 공군조종사가 될 수 있는 길을 연 ‘인문자율전공학부 항공운항계열’은 합격자 전원에게 입학금, 4년간 수업료 전액, 매학기 교재비 60만원, 단기해외연수 1회 경비 전액을 공군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상경대학 혹은 경영학과 학사 학위와 공군장교 전원 임관을 보장한다.

영남대는 이밖에도 ‘박정희리더십장학금’, ‘21세기 천마특별장학금’, ‘입학우수특별장학금’ 등 다양하고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김상일 기자/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