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BS 연계수능, 예비고3과 재수생은 독학기숙학원으로 몰려

12월 3일, 2015학년도 수능시험 성적표가 배부된다. 예상대로 2015학년도 수능시험도 예년처럼 EBS연계에 따른 쉬운 수능이 실시되었다. 그결과 많은 수험생들이 획일적인 학원 수업보다는 EBS강의나 온라인 스타강사의 강의를 스스로 수강하면서 공부하는 독학재수 기숙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독학재수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경기도 양수리 소재의 “정진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정민 대표(사진)는 “이제는 2016학년도 수능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예비고3 학생들과 예비 재수생들은 올 겨울을 알차고 계획적으로 보내는 것이 그 어느 때 보다 매우 중요하다”면서 “쉬운 수능은 변별력 약화라는 단점도 있지만 달리 생각해보면 표준점수 차가 크지 않아 오히려 해볼 만한 경쟁이 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중위권 학생들은 1~2문제만 더 맞추는 것만으로도 정시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얘기다. 특히 2015학년도 수능에서 영어와 수학의 점수 차가 큰 의미를 갖지 못하고 국어의 변별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2016학년도 수능에서는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국어, 영어, 수학을 우선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한다.

이를 위해 정진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는 올 겨울방학 동안 재학생과 예비 재수생들의 수능에 대한 불안감을 해결하고자 겨울방학 독학(자기주도학습/자습관리)캠프와 2016학년도 재수생 선행 독학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서 자습과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하는 독학프로그램을 소개했다.

5주간의 겨울방학 독학캠프에서는 학생들이 EBS 강의나 사설 온라인 스타강사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독학으로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는 “입시 전문가의 전반적인 입시컨설팅과 과목별 학습 멘토를 통한 학습계획표 실행도 병행되며, 질의응답을 해주는 영역별 선생님들이 상시 학원에 함께 상주하면서 독학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다. 국어, 영어, 수학은 수준별 3명~4명 정도의 소수정예로 운영하는 현장강의는 원하는 학생에 한해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전하고 건강한 식사 운영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철저한 주간 학습 스케줄 관리 및 외부 영역별 스타강사를 초빙해 영역별 학습코칭에 대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정민 대표는 “주1회 학습 스케줄에 대한 대면 상담과 학습 상황 기록표를 부모님께 발송하고 과목별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등 전문가들의 1대 1 밀착 개별 관리를 통해 예비 고2, 고3 학생들과 재수생들이 한 발 앞서 대학 입시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정 대표는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세 가지 유의할 점은 면학 분위기와 생활관리를 살펴야 한다”며 “아울러 독학기숙학원의 입시실적이 있어야 하며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독학전문 기숙학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국어의 스타강사 이근갑 선생님과 수학의 대명사 한석원 선생님이 직접 학원에 와서 무료특강을 진행할 정도로 독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한편 정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고등학생 겨울방학 독학반 프로그램’과 ‘2016학년도 독학 재수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031-771-173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