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포 한강신도시 자연앤힐스테이트 ‘전세난’ 속 인기

그동안 저평가 되어 있던 김포 한강신도시가 김포도시철도(2018년 완공) 착공식이라는 “길이 뚫리면 돈이 보인다”라는 호재속에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적재되어 있던 김포 미분양 아파트가 김포도시철도 착공과 함께 중대형 아파트까지 모두 마감되었다.

치솟는 전세가에 불안정한 전세 시장 분위기가 당분간 이어질 전망으로 내년 봄 전세 2년차가 임박한 세입자들은 전세 재계약을 위해 추가 전세금 마련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 서민들의 부담은 더 커질 것 이라고 부동산 전문가는 예상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요즘 많은 세입자들의 부담이 해소될 만한 희소식이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자연앤힐스테이트가 전세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아파트로써, 기준층은 실입주금 8,000만원, 평당 분양가 3.3㎡당 780~830만원대로, 내 집 마련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라는 것이다. 김포 자연앤힐스테이트는 2013년 3월 입주 총 1382세대로, 선호도 높은 단일평형대 84㎡(구33평형)로 현재 해지세대에 대하여 분양금액을 낮춰서 수도권에서 상상할 수 없는 분양가에 성황리에 선착순 분양중에 있다.

그동안 김포한강신도시는 대중교통망의 인프라 부족으로 서울에서 이사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아 왔었는데 올해 3월26일 김포도시철도 착공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2018년 김포도시철도가 완공이 되면 김포공항에서 5호선, 9호선, 인천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하고 김포공항에서 9호선 특급행을 타고 강남까지 27분대, 인천공항철도를 이용 서울역까지 20분대로 도착이 가능하다. 다양한 버스 노선이 있으나, 그 중 출퇴근길이 가장 쾌적한 M버스 노선도 있다. M버스는 홍대를 지나서 서울역까지 가는 M6117, 그리고 강남까지 가는 M6427번 버스가 있다. M버스의 경우 입석으로는 손님을 탑승시키지 않아서, 김포 한강신도시내 타 지구인 운양지구에 사는 사람들은 출퇴근길 버스 탑승이 어려워 애로사항을 토로한다고 한다.
 
김포 자연앤힐스테이트의 경우 신도시 내 호수공원이 유일하게 바로 옆에 인접해 있고, 국내 3번째 규모의 이마트, 지하철역사, 메가박스 영화관 등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힐스테이트는 아파트 바로 옆 공원이 인접해 있고 단지 내 조경 면적도 46%, 공원 속 아파트로 주거환경도 매우 쾌적하다. 또한 많은 엄마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아파트 바로 앞이 초등학교로,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인근에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김포 자연앤 현대힐스테이트는 편리해진 대중교통망, 살기 좋아진 상권 형성, 저렴한 분양가 등 실거주에도 매우 좋지만, 요즘은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이 높아져 최근 부산, 대구, 광주 등 투자자들에게도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LTV-DTI 규제 완화로 담보 대출은 70%까지 가능하며, 초저금리 3% 초반대 금리로 대출이자 부담도 매우 적어졌다. 최저 실입주금은 7000만원 정도로, 입주가 가능하고, 선착순 동호지정으로 특별 분양하고 있다. 문의 : 1800-720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