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용마로지스, 택배서비스 평가 A등급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 강정석)는 계열사 용마로지스가 ‘2014년 택배산업 서비스평가’에서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토교통부가 택배업계 내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국민 생활과 밀접한 택배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했다. 택배사별 서비스특성 및 영업구조 차이를 감안해 17개 택배사를 일반택배ㆍ정기화물ㆍ기업택배 3개군으로 나눠 평가했다.

주요 평가항목은 이용자 만족도와 안전성/피해 구제성/서비스 성능을 포함하는 품질평가로, 종합평가를 통해 15개로 나눠 택배사에 등급을 부여했다. 

용마로지스는 기업택배군으로 분류돼 평가받아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기업택배군뿐 아니라 평가받은 17개 국내 택배사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 A등급은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이 없는 우수한 상태를 의미한다.

용마로지스 허중구 사장은 “지난 3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기업물류의 선두주자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용마로지스는 1983년 옛 동아제약 자회사로 출범, 3자물류 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 왔다. 최근에는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전 영역에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