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올 한해 나눔 성과 공유 ‘투모로우 스토리’ 개최
삼성전자 서초사옥서 ‘삼성 투모로우 스토리’ 개최
체험존도 운영…사회공헌에 관심있으면 참석 가능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삼성전자는 26~28일 서울 서초구 서초사옥에서 올 한해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행사인 ‘삼성 투모로우 스토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 수혜 학생과 교사, 비정부기관(NGO) 등 공유가치창출(CSVㆍCreating Shared Value)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하고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행사 기간 동안 서초사옥 내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출품작을 전시하고 국내외에서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상설 체험 존<사진>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체험 존을 방문하여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코딩교육 체험’, 햇빛영화관 및 자가발전 랜턴 제작 등의 ‘착한기술 체험’, ‘핸즈온 봉사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대학생 봉사단,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꿈 멘토링, 프로젝트 멘토링 등 내년 삼성전자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도 체험 존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대표 미래 인재 육성 사업인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의 사례발표, ‘햇빛 영화관’을 개발해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이동식 영화관을 선물해준 임직원 해외봉사단 사연,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안구 마우스 ‘아이캔 플러스’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28일 서울 서초구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전국에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은 4097명이 제안한 아이디어 1502건 중 최종 결선에 오른 40팀을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며, 수상팀에는 약 2억원 규모의 상금과 실현 지원금이 수여된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