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유아를 위한 면역건강식품 ‘초유’ 주목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연일 병·의원에 감기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및 어린이들은 급격한 날씨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쉽사리 감기에 걸리기 쉬워 소아과와 이비인후과가 문전성시를 이루는 것이 사실이다.

감기에 걸리고 회복하는 것을 수차례 반복하다보면 아이들에게 항생제와 같은 독한 약을 먹여야하는 상황 또한 반복되는데, 이는 단지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길 뿐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 방법이 될 수는 없다.

이에 꾸준히 먹어도 내성이 생기지 않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안전한 자연식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초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초유는 전통적으로 내려온 건강에 좋은 일반 자연식품으로 의약품과 달리 내성이 생기지 않으면서도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주어 꾸준히 섭취하면 더욱 좋은 안전한 건강식품이다.

포유동물의 출산 직후 나오는 젖을 의미하는 초유에는 새끼를 처음 낳아서 건강하게 잘 자라라는 의미로 면역단백질(lgG)이 풍부하게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인자(IgF-1), 항바이러스 항균물질(락토페린) 등의 다양한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몸에 좋은 영양분이 듬뿍 담겨있기 때문에 영․유아부터 어린이, 어르신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하면 좋은 자연이 선물한 면역건강식품이다.

예로부터 초유의 효능은 익히 알려져 왔지만, 대량으로 공급하기에는 공급량이 많지 않아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초유의 좋은 성분들을 놓치기 아까워 꾸준히 연구한 결과, 인간 초유가 아닌 젖소 초유로도 면역력 강화와 독감 예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으로 밝혀져 젖소 초유 제품들의 수요가 대폭 상승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젖소 초유에는 사람의 초유 면역성분보다 약 100배 이상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들이 섭취하면 더욱 좋은 것이 사실이다. 이와 같은 초유의 효능에 대한 논문 및 연구결과들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초유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청정한 뉴질랜드 자연 방목 소에서 나오는 초유로 제조한 ‘하이웰 초유’가 인기를 끌며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