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장상-㈜뉴피에스> UPS 전문 설계·제조…획기적 에너지 절감
기술혁신 부문
오현택 대표
(주)뉴피에스(대표 오현택, ‘New Power System’)는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필요한 연료전지용 정류기, 초순수제조용 정류기와 정보통신시스템, 전산시스템 등에 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를 전문으로 설계해 제조, 공급하는 전문기업이다.

뉴피에스가 가격 및 품질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개발한 UPS는 고효율무정전인버터장치(특허10-0743560)기술을 접목시킨 UPS-9110 시리즈로 고객서비스 경쟁력 차원에서 보안기능이 구비된 모바일 양방향 문자송수신장치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펌웨어 기술과 최신 I-IGBT 반도체모듈을 적용해 디지털구현의 이중변환방식으로 입력전원의 전원장애 방지는 물론 고효율, 고역율 제어기능으로 자체 에너지 소비가 거의 없는 에코기능이 내장된 기술제품이다. 최근 전 세계적인 이슈인 에너지절감과 고효율에 딱 맞는 제품이라는 평가다.

UPS-9110 시리즈는 UPS내 장애발생시 관리자들의 휴대폰으로 양방향 문자로 소통할 수 있는 제어카드를 내장시켜 원거리에 설치된 UPS장치의 현재동작상태나 부하량 등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를 통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전 등 장애발생시 즉각적으로 상태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그 외에도 관리자가 휴대폰으로 해당UPS의 상태를 요청하면 UPS의 동작상태와 전압, 부하량, 배터리의 상태를 문자로 바로 회신해 주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뉴피에스 관계자는 “한시라도 안심할 수 없는 전원공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게 함으로써 근무환경과 원격지 또는 별실에 설치된 장비관리에 높은 효율성과 편의성, 안정성, 신뢰성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오현택 대표는 “창립 이래 지속적인 고객만족경영을 목표로 지향해 온 덕분에 고객들과의 신뢰를 유지하면서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올 수 있었다”며 “고객들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와 함께 기술력을 높여왔던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사업초기에 인연을 맺었던 고객들이 아직도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성장에 버팀목이 됐다는 오 대표는 “앞으로도 높은 기술력과 고객만족을 통한 신뢰, 기술관련특허 14건과 20여 년의 전문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기업, 고객사가 의지하고 꼭 필요로 하는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