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호주서 냉난방에어컨 평가 1위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LG전자의 냉난방에어컨이 호주 ‘초이스(Choice)’지(紙)가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초이스는 호주 소비자 협회가 매월 발행하는 소비자 정보지로, 이 매체 11월호는 LG전자 냉난방에어컨이 대형부문에서 종합점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형(냉방용량: 6.1KW이상), 중형(4~6KW), 소형(4KW이하)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LG전자는 대형부문에서 3개 제품이 모두 종합 평가 1위에 올랐다. 중형부문에선 3개, 소형부문은 1개 제품이 각 부문 2위를 차지하는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LG전자의 냉난방에어컨이 호주 ‘초이스(Choice)’지(誌) 11월호에서 실시한 냉난방에어컨 비교평가에서 대형부문 1위에 올랐다. 또한 초이스지가 ‘구매추천(WHAT TO BUY)’한 16개 제품 중 13개를 차지하며 LG 냉난방에어컨 성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사진제공=LG전자]

또한 LG전자 냉난방에어컨은 ‘구매추천(WHAT TO BUY)’로 선정된 16개 제품 중 13개를 차지했다. ‘구매 추천’은 초이스지 자체 리뷰를 기반으로 추천 제품을 선정한 것이다. 


이번에 호평받은 LG 냉난방에어컨은 버튼 하나로 에너지 소비를 조절할 수 있는 ‘액티브 에너지 컨트롤(Active Energy Control)’ 기능, 미리 설정해놓은 에너지 소비량에 도달하면 휴대폰으로 알려주는 ‘와이파이 스마트 컨트롤(Wifi Smart Control)’ 기능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기능을 적용했다.


LG전자 RAC사업담당 오정원 상무는 “LG에어컨의 고효율 인버터 기술과 강력한 냉난방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과 초절전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전 세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