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교직원공제회,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MOU 체결…문해교육사업 지원 본격화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가 14일 서울 63시티 중회의실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6월 안양 향토학교에 성금을 전달하고 9월에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 및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후원하는 등 문해교육활동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

교직원공제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해교육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교육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규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해교육 활성화와 문해율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인적, 물적 지원체계를 마련할 것” 이라며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의를 잃지 않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조손가정 무료장례지원사업, 멘토링사업, 1사 1촌 활동과 베트남 띵자 희망직업교육센터 건립 및 운영 지원사업 등 국내외에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