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밀한 스윙 및 볼 궤적 분석, ‘이것’으로 한다

골프 스윙 분석기 ‘트랙맨(TrackMan) 프로’,
유명 프로들의 리뷰 영상 공개 예정

 


골프 스윙 연습을 좀 더 재미있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클럽 별 비거리, 볼 스피드, 스윙 스피드, 반발률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수치화 된 데이터로 볼 수 있다면 눈으로 볼 수 없는 순간의 문제점도 바로 확인하고 보완할 수 있을 것이다.

골프 실력을 일취월장하게 해 줄 스윙분석기 ‘트랙맨(TrackMan)프로’는 실시간으로 3D 궤적 및 골프 스윙, 볼의 통계적 분석과 중요 클럽 데이터를 동시에 제공하는 최첨단 골프IT기기이다.

좀 더 스마트하고 스피디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도플러 레이더 센서를 통해 날아가는 볼의 움직임을 관측, 출발 순간부터 떨어지는 착지 순간까지 전체적인 움직임을 실측한다. 또한 TPS 소프트웨어와 T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각종 정보를 보여주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트랙맨(TrackMan) 프로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다. 미 PGA 투어, R&A 그리고 USGA 골프 협회, 세계 주요 투어 선수, 유명 골프 코치, 클럽 피터, 클럽 장비 제조사 등 거의 모든 골프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Golf Channel/ESPN/BBC/NHK/CNN World 등 세계 주요 방송사에서도 트랙맨(TrackMan)프로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경기 중계를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6년 한국스포츠개발원을 시작으로 각종 클럽 제조사, 골프 방송 채널, 유명 골프 코치, 아카데미 등에서 채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승렬, 배상문, 류현우, 장하나, 전미정, 이보미 등 많은 투어 선수 및 코치들이 직접 구매해 활용할 정도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SBS주니어 골프 아카데미의 안성현 프로는 “개인적으로 2대를 구매해서 사용할 정도로 트랙맨을 애용하는 고객인데 시합장에서 선수들의 문제점을 바로 확인하고 보완해 줄 수 있는 점이 가장 좋다”며 “예전에는 타이거 우즈를 따라 하면 최고가 된다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임팩트 골프라고 해서 눈으로 볼 수 없는 임팩트 순간의 데이터가 좋아야 한다는 점에 주목, 트랙맨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MT 골프 스튜디오의 김주형 프로는 “‘날아가는 공이 가장 정확한 선생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트랙맨을 가지고 레슨하는 외국 프로들이 유리한 입장이라고 생각한다”며 “트랙맨을 통해 골프장 수천 평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레슨한다면 그것이 가장 현명한 레슨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현, 김주형 프로가 직접 이야기하는 트랙맨(TrackMan)프로의 특장점은 트랙맨(TrackMan)프로 로컬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TrackManGolf.kr)의 홍보 동영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영상에서는 안성현 프로, 김주형 프로 외에도 이지연 프로, 이시우 프로, 송경서 프로의 트랙맨(TrackMan)프로를 이용한 실력 향상법, 레슨 방법 등 유익한 정보가 소개되며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핑골프 등 세계 유수 브랜드에서 트랙맨을 도입하게 된 배경과 활용 범위 등이 담길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