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림산업, 화성·동탄지역 첫 선 ‘e편한세상 화성’ 관심

첫사랑, 첫인상 등 ‘처음’이 가져다 주는 의미는 크다. 사람을 만날 때도 처음 그 사람한테 가졌던 첫인상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듯 기업의 경우 시장에 처음 내놓는 제품에 대한 첫 인식이 좋을 경우 후속 제품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커지게 된다.
 
이러한 모습은 분양 시장에서도 나타난다. 분양시장은 특히 지역별로 수요가 구분되어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이 같은 사례들을 더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첫 공급에 많은 공을 들여 성공적으로 1차 공급을 한 후, 많게는 5차에서 6차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공급을 이어가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연유된다고 볼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지역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 브랜드의 경우 지역민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고 후속분양까지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타 지역단지에 비해 더욱 공을 들이는 모습이 눈에 띈다.

실제, 이달 14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하는 ‘e편한세상 화성’은 대림산업이 화성•동탄 지역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만큼 다양한 설계가 적용돼 인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건물입면은 차분한 계열의 컬러를 적용해 세련되고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하며 주변경관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이 도입되며, 주동 저층부와 주민공동시설, 근린생활시설은 석재 및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여 고급화하였다.

세대별 내부는 대형 팬트리 등의 수납특화와 4베이 등 실속평면 설계를 도입해 실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용 58㎡A는 판상형 맞통풍 구조 설계됐고, 58㎡B는 2면 개방형 구조로 마스터존과 자녀존을 분리하여 프라이버시를 강조했다. 틈새평면인 75㎡는 총 3개의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 마스터룸의 대형 드레스룸, ‘ㄷ’자 대면형 주방, 현관 양면신발장 등이 도입된다. 84㎡A, B 역시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침실 3개 이외에 알파공간을 활용하여 대형 팬트리를 제공하고, 84㎡C는 자녀존 분리형 평면, 아일랜드형 주방, 편리한 주방동선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이 단지의 건폐율은 14%대로 단지 내부에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사계절 푸르른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벚나무꽃길, 피톤치드숲길, 단풍나무숲길 등 가로수와 테마숲길을 조성해 풍부한 녹지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며, 단지중심을 가로지르는 참나무 비스타 메인로드는 입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중심공간이 될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조형놀이시설이 있는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잔디마당, 휴게정원 등 주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위한 여러 가지 시설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G•X, 실내골프연습장, 샤워실,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단지 내 영유아 보육시설 등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 화성’은 에너지 절감률이 30% 이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한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취약부위 없는 직접외벽 기준의 동일한 단열두께를 적용하고 끊김 없는 단열설계를 실현하여 단열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도입하여 e월패드를 통하여 세대 내 전기, 가스, 수도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평균사용량 및 전년 사용량을 비교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집 안에서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월패드로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집밖에서도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가스밸브차단, 거실조명, 난방제어를 할 수 있다. 이밖에 확장형 세대에 LOW-E 유리창호, 효율기자재, 지하주차장 LED, LED등기구 등 에너지 절감형 기구 및 조명제어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화성’은 신동탄이라 불리는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517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8층, 12개동 전용면적 58~84㎡ 총 1,38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문의전화 : 18999-22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