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차세대 한류 배우 김수현이 가수 진미령, 배우 이민호 등과 함께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예술인에 대한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제도로 올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는 공적기간, 국내외 활동 및 업적, 업계기여도, 사회공헌 등에 따라 문화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받게 된다.

배우 김수현은 올해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도민준 신드롬을 만들어 신한류 열풍을 주도하는데 기여하고, 우리나라 관련 명예홍보대사로 우리나라 관광 촉진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 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 받게 된다.

오는 11월 17일에 개최되는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는, 훈장 수훈자의 업적을 기리는 헌정 공연과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어우러지는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지는데, 대중문화예술상의 역대 시상식 장면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오프닝과 함께 엑소케이(EXO-K), 레드벨벳, 루키즈가 1세대 아이돌그룹의 히트곡들을 메들리로 열창할 예정이다.

또한 가수 린, 아카펠라 그룹 보이쳐(Voiture)의 드라마 OST 공연과 가수 동물원, 박학기, 시크릿 송지은의 ‘故김광석 다시 그리기’ 공연을 선보이면서 시상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국민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는 개그콘서트 렛잇비(let it be)팀이 배우 김보성과 함께 대중문화예술인의 애환과 인생을 노래할 예정이며, 가수 백지영과 피아니스트 신지호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시상식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대중문화예술상.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