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투증권, ‘I’M YOU랩-후강퉁 고배당플러스’ 신상품 출시
[헤럴드경제 = 박영훈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중국 후강퉁 시행에 맞춰 상해 A주에 투자하는 ‘I’M YOU 랩-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11년부터 상해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자문을 바탕으로 중국 고배당주식과 소비성장 수혜주에 주로 투자한다. 평균 3% 중후반의 높은 배당수익률(일부 국영은행은 7%, 일부 자동차 및 유틸리티 기업들은 5%이상의 배당금 지급)과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비의 질이 높아져 면세점, 항공, 의료서비스 산업, 친환경 산업 등 소비재 산업의 성장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중국본토펀드를 통해 중국A주에 투자하면 매매차익에 대해 배당소득세 15.4%를 원천징수 및 종합과세를 적용하지만, ‘I`M YOU 랩-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는 매매차익에 대해 22%의 양도소득과세만으로 분류과세 되어 고액 투자자는 랩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긍호 고객자산운용부 상무는 “후강퉁 시행 초기에는 기대감과 차익 매물 출회가 엇갈리며 단기간 시장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 다소 보수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중국 본토의 고배당주와 장기 유망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은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1.0%, 후취수수료 연 1.6%이며 가까운 지점을 통해 상담 및 가입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고객센터(전화 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