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역세권 수익형 부동산을 주목하라, ‘논현동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 분양

초역세권 단지가 속속 선을 보여 실수요자나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일명 '초역세권' 분양 상품들이 잇따르고 있다.

'역세권'은 부동산 시장에서 영원한 투자 1순위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같은 역세권에서도 급(級)이 있다. 역세권은 크게 초역세권과 근거리 역세권으로 나뉘게 된다.

먼저 초역세권이란 역세권 중에서도 직접 역과 연결되거나 상당히 밀접한 거리에 역을 둔 점포를 뜻한다. 일단 초역세권 상권이라고 하면 역에서 통상 반경 100m, 넓게는 200~300m, 도보로 3분 이내의 거리에 있는 섹터를 말한다.

초역세권 상품은 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 위험이 적지만 초기 투자비가 많이 드는 부담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세권 상품들은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아 불황기에는 하락폭이 적고 활황기에는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 인기 투자처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남 논현동 차병원사거리 9호선 삼정역(2015년 2월 개통 예정) 역세권에 도시형생활주택인 ‘논현동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가 회사보유분 분양을 시작했다.

논현동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는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로 전체 108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공급형은 전용면적 기준(발코니 무료확장 부분 면적은 별도)16.40㎡~20.70㎡까지 4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의 이시현 본부장은 “매월 100만 이상을 받아 분양가 대비 년간 8%대의 고수익을 보장하며, 대출한도는 68%까지 가능하다”며, 또한 “분양잔금과 동시에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는 선임대 후분양 수익형 상품으로 투자와 동시에 바로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분양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한다.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는 강남의 골드싱글족의 눈높이에 맞춘 시설을 갖췄다. 최고급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함께 고급주택에서나 볼 수 있는 최고급 대리석 외벽을 설치했다. 이어 단지 내 헬스장, 골프연습장, 최첨단 보안시설, 1층 필로티공간의 특화정원 및 옥상정원,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마련됐다.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의 또 다른 특징은 실제사용면적(발코니 확장면적 포함) 만큼의 버금가는 테라스도 제공(일부 세대)된다.

논현동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 단지 주변에는 차병원사거리 인근 9호선 926정거장(가칭:삼정역) 주변은 제1종지구단위계획 결정(안)이 가결돼 '의료 및 관광, 숙박기능 특화지역'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이 단지는 2015년 개통 예정인 골드라인 9호선 삼정역과도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지하철 7호선 학동역 및 2호선 역삼역을 더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논현동 한양수자인 어반게이트는 강남역 롯데칠성부지와 삼성동 현대자동차그룹 본사예정부지(한전부지) 개발 수혜지역으로 꼽히고 있고, 9호선 개통으로 인해 트리플역세권이 되면서 기간별로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분양문의 1800-974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