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마이카’, 현명하게 중고차 구매하는 법

중고차시장이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은 신차 구매시와 비교해서 비교적 적은 가격부담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중고차는 개인간에 거래가 성립할 경우 한꺼번에 큰 돈이 오고가는 거래이다 보니 단기적으로 고액의 비용 부담이 발생하게 된다.

반면 중고차 시장의 폭발적인 인기로 많은 대출 회사들이 중고차 할부·리스금융 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캐피털사들은 각기 경쟁적으로, 시장을 움직이는 딜러나 제휴 회사들을 끌어 들이기 위해 딜러 수수료를 올리고 있는데다, 경기 침체 여파로 고객 연체율 등 건전성 지표가 악화되면서 중고차 할부·리스금융 시장도 변질되어 가고 있다고 업계는 지적한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마이카의 최영재 팀장은 “차량을 구입할 때는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현재 고객이 부담할 금리가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며 “최근에는 유통구조를 줄여 구매자들에게 다이렉트 할부를 적용하고 있는 업체를 통할 경우 저금리 다이렉트로 차량대금의 전액할부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개인이 직접 할부 수수료 등을 조회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내고 할부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해 할부 중개수수료를 뺀, 기존 중고차 할부 평균 금리에서 최대 5%까지 인하된 저금리로 할부 프로그램을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영재 팀장의 설명이다.

고객의 입맛에 맞춰 진화된 유형의 맞춤식 의뢰형 중고차매매사이트인 마이카는 중고차할부 다이렉트 프로그램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안심중고차 서비스(KB캐피탈과 동부화재의 협력으로 개발)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구입한 중고차에 고장이 발생했을 때, 전국 어디에서나 동부화재 프로미의 A/S를 받을 수 있다. 현대, 기아, GM대우, 쌍용, 르노삼성 등 승용 및 RV, 화물차는 1.4톤 이하의 트럭 등 국산차종으로, 최초 등록일 기준 7년 이내, 주행거리 14만km미만의 차량을 대상으로 경기 자동차 매매단지 내의 동부CNS 성능진단을 완료한 차량에 한해 안심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카 중고차에는 서울 전지역과 수원은 물론, 인천, 화성, 영통, 동탄, 안산, 안양, 성남, 분당, 오산, 평택, 용인, 대전, 대구, 천안, 청주, 논산, 당진 등 전국 각지에서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안심중고차 서비스의 보증 범위 및 국산, 수입 중고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카 중고차 홈페이지(http://cafe.naver.com/mycar125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