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나필락시스 증상 “사망에 이를수도…”
[헤럴드경제]아나필락시스 증상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아나필락시스 증상’이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게시글에 따르면 아나필락시스 증상은 몸에 특정 자극이 가해지면 과민반응이나 호흡곤란이 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아나필락시스 증상은 온 몸이 간지러워지면서 두드러기증상과 혈관부종, 천명, 저혈압, 의식소실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심해졌을 때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거나 이를 방치해 치료 받지 않게 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아나필락시스 증상의 원인으로는 흔히 땅콩·유제품 알레르기 등 특정 음식이나 곤충, 운동, 약물에 의한 쇼크가 꼽히고 있으며, 약물 중에는 방사선 검사를 위해 먹는 약 조영제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 식품으로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아나필락시스 증상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와 계란말이, 그 외 연령대에는 땅콩, 잣, 호두 같은 견과류, 해산물, 과일, 메밀 등을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아나필락시스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아나필락시스 증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나필락시스 증상, 무섭다” “아나필락시스 증상, 갑자기 생길 수 있는 증상인가” “아나필락시스 증상, 흔히 먹는 것들인데…주의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