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수 윤종신ㆍ서경덕 교수, 안중근 의사 의거 105주년 동영상 제작
[헤럴드경제] 가수 윤종신과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26일 안중근 의사 의거 105주년을 기리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한국인이 알아야 할 인물 이야기- 제1탄 안중근 편’은 유튜브에서 한국어(http://is.gd/MvLO4O)와 영어(http://is.gd/YmVaah)로 각각 볼 수 있다.

6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안중근 의사 의거 소개, 현재의 안중근 추모 분위기 및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에 관한 이야기를 모아 소개하고 있다.

서 교수는 “이번 동영상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미국ㆍ프랑스ㆍ이집트ㆍ중국 등 주요 30개국을 선정해 각국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도 동시에 올려 세계인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뉴욕타임스ㆍ월스트리트저널ㆍCNNㆍAPㆍ로이터통신 등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매체 605개사의 트위터 계정에도 동영상을 링크해 SNS를 활용한 홍보도 함께하고 있다.

또 각종 포털 사이트 및 아프리카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가수 윤종신은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우리의 영웅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녹음에 참여했다”고 털어놓았다.

이번 안중근 동영상 제작에는 메가스터디, 충남외고 한국 홍보 동아리 ‘하이 코리아’ 학생들이 동참했다지금까지 서 교수는 독도, 일본군 위안부 문제, 일본 욱일기(전범기)의 잘못된 사용, 야스쿠니 신사참배의 문제 등을 한국어와 영어 등으로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알려왔다.

서 교수는 “앞으로 이순신ㆍ안창호ㆍ윤봉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의 동영상을 다국어로 계속 제작할 예정이며 이들의 이야기를 묶은 책도 조만간 발간해 우리 영웅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