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름다운공동체’ 덕성여대에 아프리카 유학생 장학금 2억원 기탁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사단법인 ‘아름다운공동체’가 덕성여대에 아프리카 유학생을 위한 장학기금 2억원을 기탁했다.

UN 여성지원 기구(UN Women)과 협력해 저개발국가 여성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는 덕성여대는 이 장학금으로 내년 3월 UN Women의 추천을 받아 입학하는 아프리카 여학생 5명의 4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름다운공동체는 24일 학교법인 덕성학원에서 개최된 ‘국제협력 및 교류협력을 위한 기금 전달식’에서 덕성여대에 2억원의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덕성여대 제공



박명석 아름다운공동체 이사장은 “우리나라 역시 과거 다른 국가들의 도움을 받아 인재를 키우고 경제 발전을 이뤘다”며 “인류 평화 구현을 위해서는 아프리카 여성 인재들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상임 덕성여대 총장직무대리는 “아름다운공동체의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깊이 새기면서 아프리카 학생들을 교육하고 성장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답했다.

아름다운공동체는 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NGO 단체로 지난 2010년 설립됐다.

아름다운공동체는 국내에서 아동청소년, 새터민,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을 위한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제3세계를 대상으로 보건의료봉사, 물품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