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신개념 스마트폰 ‘아카(AKA)’ 공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LG전자가 20일부터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4 (World IT Show 2014, WIS)’에 새로운 컨셉의 스마트폰 ‘아카(AKA, Also Known As)’를 공개했다.

‘아카’는 ‘또 다른 나’를 의미하는 영단어의 줄임말이다. ‘아카’의 특징에 대해 LG전자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자신만의 제품을 꾸며 왔다던 지금까지 제품과 달리, 구입하는 순간부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아카’는 4가지 종류의 제품군으로 선보였다. 각각의 제품들은 서로다른 4가지 성격(페르소나)을 가지고 있다.

음악 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눈’ 모양이 수시로 바뀐다. 각각의 페르소나에 맞춰 색상도 4가지로 다르게 출시될 예정이다. 


‘아카’는 각자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겨냥하고 있다. LG전자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측면보다는 고객들의 개성, 성격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고,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하나라는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데 주력했다고 전했다.

또 ‘아카’는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후면 커버는 물론, 전면 커버도 원하는 색상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나만의 색상을 가진 스마트폰을 디자인하고, 또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새로 공개한 제품은 자기 자신을 대변해 주는 ‘나를 닮은’ 스마트폰”이라며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다음달 국내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