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신건영, ‘진영신도시 휴먼빌’ 분양 개시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 일신건영이 경남 김해시 진영읍 진영2지구 4블록에 공급하는 ‘진영신도시 휴먼빌’이 새 아파트 주인을 찾는다.

17일 견본주택 문을 여는 진영신도시 휴먼빌은 지하1층~지상12층(12개 동) 497가구로 구성된 단지다. 전용면적 67~84㎡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중심으로 이뤄졌다.

가장 눈에 띠는 건 입지다. 창원도심을 사이에 두고 진해까지 연결되는 국도25호선과, 김해도심까지 연결되는 국도14호선이 단지 인근에서 교차한다. 이 도로를 이용하면 창원국가산업단지, 김해테크노밸리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올해 2월에는 창원 도심과 진영지구를 연결하는 동읍우회도로가 개통돼 도심권까지 자동차로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진영1지구는 개발이 거의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기반시설이 이미 갖춰졌다는 것도 장점이다. 각종 상업시설은 물론 진영문화센터, 진영삼성병원, 김해 청소년수련관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내 들어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과 보육시설,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무인경비ㆍ무인택배 시스템을 도입하여 입주자들의 안전한 생활을 추구했고, 원격검침시스템을 채택해 검침원이 각 가정에 방문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급수ㆍ전력소비량을 체크하도록 했다.

한편, 정부가 9ㆍ1 부동산대책을 통해 택지개발촉진법을 폐지하기로 하면서 진영2지구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1982년 이후 지정된 김해의 택지지구 14곳 가운데 진영2지구와 율하2지구를 빼면 모두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1611-1 일대에 조성됐다.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3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다. 입주는 2016년 하반기에 예정.

whywh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