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제16회 송파노인문화제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오는 20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제16회 송파노인문화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송파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올해 송파노인문화제는 ‘꽃보다 청춘! New Aging’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관내에 거주하는 1ㆍ2ㆍ3세대 1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길놀이 사물패’의 신명나는 무대가 흥겨운 축제한마당의 포문을 연다. 모범 어르신과 효행자를 표창하는 기념식에 이어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메인이벤트는 ‘최강동안을 뽑아라’. 어르신 20여명이 참가해 지덕체(智德體)를 뽐낸다. 신세대 문화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고, 상황별 인터뷰를 통해 임기응변을 겨룬다.

행사장 주변에선 ▷추억의 포토존 ▷네일아트 ▷캐리커처 그리기 ▷비누 만들기 등과 같은 즐길거리와 ▷한방차 시음 ▷기초건강체크 ▷건강침 무료시술 등을 받을 수 있는 체험마당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구는 건강한 시니어 여가문화 조성에 앞장서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돕고 있다.

노년층의 늘어나는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3D시설을 갖춘 송파청춘극장을 무료 운영하고, 지난해 3월엔 시니어복합문화센터인 송파실벗뜨락(송파동 113-2)도 개관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