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부, 각종 커피 관련 대회 수상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보건대학교는 이 학교 호텔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커피 관련 대회에서 주요 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지난 8∼1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4 커피&카페 박람회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에서 호텔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은 금상과 은상, ‘전국학생바리스타챔피언쉽’에서 은상, ‘대구커피로스팅대회’에서는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에서 금상 이성호(커피와인전공 2학년ㆍ22), 은상 한경용(2학년ㆍ19)군, 김영동(2학년ㆍ21)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이들은 더치커피를 이용한 커피 칵테일을 선보여 상을 수상했다. 

각종 커피 관련 대회에서 수상한 대구보건대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또, 호텔외식조리학부 와인커피전공 1학년 여학생 구성된 커피메이트팀(주성은ㆍ박수아ㆍ배명은)은 ‘전국학생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예비 바리스타 19팀과 경쟁해 은상을 수상했다.

커피메이트팀은 이번 입상으로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15 세미Q크림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대회’에 자동 출전권을 얻게 됐다.

대구보건대 텔외식조리학부 와인커피전공은 지난해 열린 대구 월드바리스타챔피언쉽(2013)에서 최우수상인 금상을 수상했고 지난 2013년 강릉에서 열린‘CAEA 전국 대학생 경진대회’에서도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