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들이 있다면 너도나도 앞다퉈하는 세상이다. 소액결제는 그만큼 편리하고 유용하기에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면서 이용빈도가 대폭 상승하게 되었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 보편적인 결제수단의 하나로써 자리를 굳건히 하고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소액결제가 활성화되기 전으로 돌아가 보면, 온/오프라인 가게업주는 한명의 손님이라도 더 받기 위해 여러 카드사와 가맹을 맺으려 서류를 보내고, 승인을 받고,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왔다. 지금도 신용카드는 없어서는 안될 일상생활의 중요한 결제수단이다.
하지만 지금은 카드결제 시스템 외에 개인웹페이지를 개설 후 모바일결제 시스템까지 갖추어야 비로소 완전무장이 된다고 할 만큼 소액결제의 비중이 크다. 결제 수단은 곧 매출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대중화 되어 있는 식당, 쇼핑몰, 커피숍 등 을 제외한다면 모바일결제 사용처는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즉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이 있다는 것이다. 무엇을 꼭 하고 싶거나 먹고 싶을 때 신용카드 한도도 떨어지고, 모바일결제도 지원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월급날까지 기다릴 수도 없고 참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건 아니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MS포켓 이지캐쉬’만 있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어느 정도는 해소할 수가 있다.
‘MS포켓 이지캐쉬’는 꼭 필요한 것이 있거나 급할 때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금액을 본인 체크카드에 충전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모바일 소액결제의 이용범위 를 극대화 시킨 것이며, 온/오프라인 모두 사용가능하고, 주머니가 비어있어도 소액결제한도 를 체크카드로 충전하여 모바일 결제가 지원되지 않는곳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MS포켓 이지캐쉬’로 휴대폰 소액결제 20만원까지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이동통신사별 한도 증액이 가능하다. 이에 이어 MS포켓 관계자는 머지않아 모바일결제로 할부결제를 겸할 수 있도록 구현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