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하반기 공채 시즌 앞두고, ‘귀뒤사각턱’ 성형 인기

10월, 대기업의 하반기 공채 면접시즌이 다가왔다. 취업준비생들은 막바지 면접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기업에서도 서류전형보다 대인면접에 더욱 비중을 두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취업준비생들 외모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빠른 수술과 회복으로 간단한 시술부터 수술까지 형외과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성형’을 면접준비에 있어, 하나의 통과의례처럼 여기는 풍토로까지 번졌다.

MVP 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취업에 대비한 성형으로 눈성형, 코성형, 안면윤곽 등을 많이 하고 있으며, 최근 나이에 비해 더 들어 보이는 인상을 바꾸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이는 대학을 졸업 하는 나이가 늦어지면서, 좀 더 어려 보이고자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특히 전문의들은 어려 보이고 호감 가는 외모를 위해 성형을 하는 경우에는 안면윤곽 수술이 가장 드라마틱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한다. 전체적인 얼굴에 비해 하관이 각지고 또는 큰 경우,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이다. 사각턱을 얇고 갸름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효과적인 인상 개선이 가능한 이유이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귀 뒤의 접히는 부분을 최소 절개하여 사각턱 뼈를 잘라내는 수술이다. 1.5~2㎝정도의 절개창을 통해 내시경을 삽입해 수술을 진행하므로 더욱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한편, 취업준비에 바쁜 학생들은 회복도 빠르면서 붓기와 출혈도 적은 귀뒤사각턱 수술을 많이 선호한다.

최우식 원장은 “귀뒤사각턱 수술은 귀 밑 턱이 각지고 넓은 경우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몸에 부담이 덜 가는 수면마취나 국소마취만으로 수술이 진행되므로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며, “다만 안면윤곽 수술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중요하다. 환자가 원하는 얼굴형과 전문의가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 경우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