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이 지나도 식지 않는 인기, 여성의 자존심 ‘가슴성형’

 

여성의 신체 중에서도 아름다움의 상징이자 몸매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는 많은 여성들의 고민이다. 특히 빈약한 가슴 사이즈에 불만인 사람들은 가슴성형을 심각히 고려하기도 한다.

가슴성형은 작은 가슴으로 자신감을 잃은 여성들이 자신감과 만족감을 되찾고 싶은 본능에 의해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름이 지나 노출은 줄었지만 풍만한 가슴은 옷맵시를 살려주는 중요한 역할이기도 하다.

가슴확대수술은 가슴근육 아래, 혹은 가슴근육과 유방조직 사이에 실리콘 등 보형물이나 자가 지방을 이식하는 등의 다양한 수술법이 있다.

최근에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자연스러운 모양, 촉감, 개인의 체형까지 고려한 ‘물방울’ 보형물이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서 있을 때도 정면은 물론 측면에서도 버선코 모양으로 떨어지는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물방울 가슴성형은 누웠을 때도 가슴 모양이 자연스럽게 유지될 뿐 아니라 촉감 또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가슴성형이다.

기존 보형물에 비해 인체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 유방 상부의 불룩함을 완충시키며 보형물 주위조직이 단단해지는 구형구축의 부작용이 적고 자신의 가슴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게 특징이다. 그리고 내시경을 통한 최소절개 수술법이 가능해지면서 조직손상을 최소화하여 흉터와 부기가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수술 직후 만족도가 높지만, 완벽한 만족을 이끌어내기 어려운 수술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수술하기에 앞서 무리하게 욕심을 내지 말고 자신의 키, 몸무게와 기존 가슴 크기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자신의 체형과 비율이 맞지 않아 오히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며, 수술결과를 만족하기 위해선 디자인,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여야 하고 마취과 전문의, 안전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 하여야 한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각 보형물의 특징을 고려해 본인의 체형과 흉곽 사이즈, 수술방법, 보형물, 피부타입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가슴 모양을 디자인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따라서 가슴성형 전 X-Ray 및 3D-CT촬영을 통한 철저한 사전검사를 통하여 환자의 신체비율에 맞는 가슴 크기와 모양을 찾아 최대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기 위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