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1000여종 식품·식자재…다양한 카테고리 눈길
식품전문 쇼핑몰‘ 동원몰’
동원F&B는 식품 부문에 특화돼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직접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동원그룹 관련 1000여종의 식품과 식자재, 생활 주방용품 등 총 7만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일일 방문자수는 2만명, 회원수 50만명을 확보하고 있는 동원몰은 최근 3년간 매해 3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제조사 기반의 쇼핑몰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를 다양화한 것이 동원몰만의 특징이다. 주요 카테고리로는 온라인몰 국내 최대 규모의 냉장냉동식품을 보유한 ‘싱싱냉동마트’, 소량 구매 합배송이 가능한 ‘합배송마트’, 큰 폭의 할인혜택으로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식품 아울렛 매장’등이 있다. 


싱싱냉동마트는 동원그룹의 제품과 동원몰에서 직매입한 300여 종의 다양한 상품과 코스트코 구매대행 상품 200여 종을 선보이는 온라인 냉장냉동 식품 전문매장이다.

전용 물류센터를 통해 냉장식품과 냉동식품을 함께 배송한다. 식품 아울렛 매장에서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동원몰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장애우들을 위한 웹접근성 강화 및 복수배송지 서비스, 정기배송 서비스, 골라담기 서비스 등의 기능을 추가하고 최근에는 우수 전통식품의 온라인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기도 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향후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자사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보유한 제조사 기반의 쇼핑몰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동원몰은 주력 사업인 식품 브랜드를 기반으로 주방 생활 및 소형 가전제품, 아동용품 등으로 상품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커피, 애완용품 등 전문상품 특화매장을 추가 확대해 ‘생활 전문 쇼핑몰’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미정 기자/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