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금융투자, 증권업계 최초 후강퉁 대비 ‘상해A주식 상장편람’ 사전예약 이벤트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풍부한 중국본토 A주식 정보를 담은 『상해A주식 상장편람』을 10월 셋째주 발행하며, 이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화) 밝혔다.

신한금융투자가 증권업계 최초로 발간하는 『상해A주식 상장편람』에는 SSE180지수와 SSE380지수를 구성하는 전 종목과 함께 상해 및 홍콩거래소에 동시 상장된 모든 종목에 관한 기업정보가 담겨 있다.

총 568개 종목, 1600여 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분석 자료다. 『상해A주식 상장편람』은 중국 리서치 전문기관 ‘상해에셋플러스’의 중국 상해A주식 기업정보를 신한금융투자가 직접 기획 및 편집해 출간하는 것으로, 오직 신한금융투자를 통해서만 구해볼 수 있다. 


『상해A주식 상장편람』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만 선착순 1500부가 배포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을 통해 사전예약신청을 한 후, 상해A주식 매수를 위해 1000만원 이상을 계좌에 입금하거나, 타사에 보유한 1000만원 이상의 해외주식을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전하거나, 10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단 9월 29일 이전에 주식을 이전하거나 입금 혹은 거래한 내역은 포함되지 않는다.

선정된 1500명에게는 10월 둘째주 중 SMS를 통해 문자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사전예약신청 시 미리 지정한 영업점에서 도서를 수령하면 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환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본부장은 “’후강퉁 시행을 앞두고 중국본토A주식 종목에 관한 상세정보를 고객에게 신속히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상해A주식 상장편람’을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폭넓은 중국주식 투자기회를 향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SE180지수 : 상해주식시장 투자평가 척도이자 금융파생상품 기초로 흔히 쓰이는 기준지수로 전통적인 블루칩 주식(금융, 에너지, 재료산업 등) 180종목으로 구성.

▶SSE380지수 : 2010년도 11월에 공표된 새로운 상해지수로, 전통 블루칩 주식을 제외하고 적당한 규모의 성장전망이 밝은 신흥 우량주식(환경보호, 차세대 정보기술, 바이오, 신에너지, 신자재 등) 380종목으로 구성됨.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