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스컬트라, 엘란쎄, 라이콜 등 필러제 종류도 다양…, 효과적인 시술 위해서는?

일찌감치 찾아온 주름 덕에 ‘노안(老顔)’이라 불리는 이들은 빠른 시간에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마사지나 마스크팩, 주름에 좋다는 화장품 사용 등 온갖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더 빠른 효과를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 미용과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한 시술을 통해 성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필러성형 상담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필러성형은 인체 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팔자주름, 잔주름이나 눈 밑, 광대와 이마, 볼 등에 주입해 볼륨감이 부족한 얼굴에 밋밋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준다. 10~20분 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에 1회 시술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상생활이 바쁜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나날이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필러 시술은 주사로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도 따로 필요하지 않아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지만 피부 특성, 시술 부위에 따라 적절한 성분의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 미플러스 의원 김범대 원장은 “필러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6개월~1년의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 흡수돼 효과가 짧은 기간 유지된다는 단점이 있다.”라며 “최근에는 기존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엘란쎄, 라이콜, 스컬트라 등 여러 필러제가 개발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4세대 프리미엄 필러’라는 타이틀을 가진 엘란쎄는 특수한 PCL성분으로 이루어진 물질을 주사한다. 이 엘란쎄에는 콜라겐을 스스로 생성촉진시키는 PCL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존 필러와 달리 시술 후 즉시 볼륨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자연스러운 볼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PCL성분이 전체적인 볼륨을 유지하며 내부 분해가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최종적으로 체내에서 물과 이산화탄소에 의해 분해되므로 체내에 필러가 남지 않아 안전하다.

라이콜 필러는 왕성한 자가 콜라겐 캡슐이 형성돼 보다 오랜 시간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시술 시 중력이나 마사지 등에 의해 다른 곳으로 이동되지 않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모습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게 특징이다. 알레르기 반응이 없어서 필러 사용 전 알레르기 반응 검사가 필요 없다고 알려져 있다. 또 라이콜 필러는 기존 필러와의 임상시험에서는 주름개선 지수에서 높은 숫자를 기록하며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컬트라는 피부 내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주사용 PLLA(Poly-L-Lactic_Acid)로 창상수복재 등으로 오랫동안 사용해 오던 것을 2009년 미국 FDA에서 주름개선 등의 미용 목적으로 승인한 제품이다.  체내 콜라겐을 자극해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촉진시켜 피부 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는 주름 개선제다.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이 차오르면서 깊이 패인 주름과 푹 꺼진 볼을 자연스럽고 매끈하게 채워주고 피부 탄력을 준다. 노화로 인해 손실된 얼굴 볼륨을 회복하고 주름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리프팅 효과와 탄력개선 등 전체적인 인상을 활기차고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범대 원장은 “필러 시술은 시술이 효과적이면서도 간편하지만 항상 노출되어 있는 얼굴에 변화를 주는 시술인 만큼 시술자의 노하우와 경험이 중요하다.”라며 “피부 고민이나 상태에 따라 스컬트라, 엘란쎄, 라이콜 등 적절한 필러제를 결정해야 하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