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글로벌 ETF에 분산투자 변동성 ‘뚝’
동부증권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
동부증권은 저금리와 대내외 변수로 방향성을 예측하기 힘든 국내 주식시장에서 자산 배분은 물론 시장 방향성에 부합하는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을 판매하고 있다.

변동성은 낮추고 안정적 성과를 추구하는 이 상품은 이른바 ‘베이스 전략’을 통해 중위험ㆍ중수익을 추구하고, 시장 방향성에 투자하는 ‘포커스 전략’으로 추가 수익을 목표로 한다.

베이스 전략은 ‘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투자신탁’에 50%를 투자하는 것으로, ‘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투자신탁’은 글로벌주식관련 집합투자증권(글로벌ETF 등)에 50% 이상을 투자해 전세계 주식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효율적 투자를 목표로 하는 펀드다. 이 펀드를 ‘해피플러스 베이스&포커스 펀드랩’에 편입함으로써 해외자산군에 직접 투자하는 것보다 적은 비용과 복잡하지 않은 절차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포커스 전략은 시장 전망과 리서치센터의 투자전략을 반영해 선정한 5개 내외의 펀드에 투자하는 것으로, 이 때 선정되는 펀드는 동부증권이 1년여 간 준비한 체계적인 정량분석 방법과 정기적 모니터링, 시장동향분석 등을 반영해 매월 주기로 선정된다. 투자자들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수많은 펀드 가운데 선택과 재조정 고민을 줄이면서 장기투자 효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 상황 점검으로 배분 비중을 조절하고 안정 성과를 추구할 수 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연간 수수료 1.5%로, 중도해지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단 편입 펀드별 환매 수수료는 별도 부담 방식이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