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대 미녀들은 피부 관리 어떻게 했나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의 화장품은 무엇이었을까.’

한방, 각종 과일 등 이색 원료를 소재로 한 신제품 출시를 지속해왔던 뷰티업계가 최근 고대 미녀들이 사용했던 성분을 적용한 뷰티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다.

전설적인 미녀로 알려진 클레오파트라, 양귀비는 물론 인도 무갈 제국 황실의 여인들과 동양의 한의서에 전해 내려오는 성분을 담은 스킨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클레오파트라, 양귀비의 뷰티 시크릿 보석을 원료로 한 한스킨 ‘루미너스 보석 마스크팩’

한스킨은 클레오파트라, 양귀비 등 전설적인 미녀들이 피부관리에 사용했던 보석 에센스 성분을 담은 ‘루미너스 보석 마스크팩’ 3종을 출시했다.

한스킨 ‘루미너스 보석 마스크팩’ 3종은 각각 다이아몬드, 금, 흑진주를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루미너스 다이아몬드 마스크’ 는 인도 무갈 제국 황실의 여인들로부터 내려오는 피부 관리 비법인 다이아몬드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를 원료로 하였으며, 한스킨 ‘루미너스 골드 마스크’ 는 클레오파트라가 매일 저녁 금으로 된 마스크를 사용해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꾼 데서 착안해 24K 골드 성분으로 만들어진 퍼밍 케어 마스크팩이다. 또한 ‘루미너스 흑진주 마스크팩’ 은 중국 제일의 미녀였던 양귀비가 매끄럽고 환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했던 흑진주 성분을 담아낸 브라이트닝 마스크팩이다. 흑진주 성분은 미네랄과 아미노산의 함유량이 높아 부드럽고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준다. 


▶한의서에 기재 된 피부미용 비법을 담은 ‘마몽드 연꽃 마이크로 클렌징 오일 티슈’

연꽃은 피부미용과 아름다움의 비서라고 할 수 있는 한의서 ‘백별단방대전’에서 피부를 관리하고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최고의 꽃으로 기재돼 있을 정도로 예부터 피부미용에 좋은 꽃으로 전해져 왔다. 이를 활용한 제품은 연꽃의 정화 능력을 담은 마몽드의 ‘연꽃 마이크로 클렌징 오일 티슈’다.

이 제품은 진흙 속에서도 꽃을 피우는 연꽃의 자정 능력 담은 클렌저로, 오일의 세정력과 클렌징 티슈의 간편함을 갖췄다. 이 제품은 식물성 오일 성분을 다량 함유해 세정력과 보습력은 높였으며, 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자극적인 클렌징 티슈의 단점은 보완했다.

▶고대부터 전해내려 온 미녀들의 석류 사랑에 주목한 ‘엔시아 에이징 컷’

여자의 과일이라 불리는 석류는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최근 각광받는 과일이기도 하다. 석류는 이집트의 피라미드 벽화에서 발견될 정도로 오랜 시간 동안 세기의 미인들이 사랑하는 미용 원료가 되었다. 석류는 5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고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천연 비타민 산자열매가 피부 내 생기를 되찾아 주는 것은 물론 미백과 안티에이징 효과가 우수하다. 코리아나 화장품 엔시아의 안티에이징 라인 ‘엔시아 에이징 컷’은 자연에서 찾은 천연 비타민 산자나무 열매와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석류’를 함유했다. 엔시아 에이징 컷은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인 석류 함유와 자연에서 찾은 생기에너지를 통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항산화 작용이 특징이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