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sk스카이뷰 용현동 ‘뜨거운 현장’ 이유

인천 남구에 4천여 가구에 가까운 최대 규모로 자리잡는 인천 sk 스카이뷰가 성공리에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미니 신도시급에 크기로 구성되며 다각적인 측면에서 특별한 장점들을 보유하는 동시에 분양가 및 조건도 큰 호응을 얻으면서 모델하우스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계속되고 있다.

인천SK스카이뷰는 인천 남구의 교통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탁월한 교통환경을 가지며 인근에 제1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서울의 강남, 제2경인고속도로를 타면 부천과 안양으로도 이동이 쉽다.

대중교통면에서도 단지 맞은편의 버스정류장의 직통 광역버스를 통해서 강남으로 가기가 쉬우며, 단지 앞에는 수인선 용현역이 입주 이전시점인 2015년 말 개통예정인데, 1호선과 4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을 환승해서 서울이나 경기권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풍부한 입지여건으로 무장한 인천 용현동 SK 스카이뷰는 뛰어난 상품성면에서도 수요자들도 매력적이다는 평가로 입을 모으고 있다.

SK건설이 인천시 남구 용현학익지구 2-1블록에 전용 59~127㎡ 3,971가구(지상 40층, 26개동) 규모로 짓게 되는데, 대단지인 만큼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서 단지 안에서 모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치 하나의 작은 도시형태를 띌 것으로 보여 큰 기대가 되고 있다.

 


초중고교와 대학교에 둘러싸인 용현학익지구는 남구의 전통적인 교육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교육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 조경면적은 약 8만 9,000㎡에 이르며, 주변으로도 용정근린공원 등 전체 면적이 서울 여의도 공원과 맞먹는 녹지공간으로 싸여 있으며, 대단지에 걸맞게 인천 최대인 약 2천평 규모의 수영장까지 설치되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혁신적 평면을 선보이는 용현동sk스카이뷰는 4베이, 5베이 판상형 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서비스 면적도 넓혀 84㎡ 타입에는 1개의 ‘알파공간’을, 95㎡ 이상(127㎡ 제외)의 가구에는 2개의 알파공간을 제공해 이 알파공간을 입주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전용 115㎡에는 3면 개방 발코니 적용으로 전용면적 절반에 이르는 56㎡의 서비스 면적도 제공된다. 전용 127㎡ 9가구는 단지 앞 인하대학교 대학생 수요를 겨냥해 ‘가구 구분형 평면’을 도입했다. 현관문에서부터 주방, 화장실이 따로 분리돼 있어 직접 거주 또는 일부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넉넉하고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천장고는 일반적인 2.3m보다 10cm 더 높인 2.4m로 적용해(1층은 2.6m) 개방감을 높였으며, 중대형 차량과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를 배려해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의 주차공간을 법정기준보다 10~20cm 가량 넓힌 광폭주차장도 선보인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완충재의 두께를 일반적인 기준인 20mm에서 10mm를 추가한 30mm를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전동빨래 건조대 제공 등 설계, 시공, 관리 전반에 걸쳐 입주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단지 놀이터마다 CCTV(감시카메라)를 2개 이상 설치하고 지하주차장과 주동 출입구에 비상벨을 추가로 설치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했으며, 경비실과 연계된 ′웰컴 라운지′를 만들어 늦은 시간 집에 오는 가족 또는 아이들이 학원버스를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돕는다. 문의 : 1566-581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