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산펜타힐즈 더샵 1696가구 26일 견본주택 오픈.. 혁신평면, 첨단스마트시스템 적용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포스코건설은 오는 26일 경상북도 경산시 펜타힐즈 내 C3블록에 총 1696가구로 구성된 펜타힐즈 더샵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일정을 진행한다.

펜타힐즈 더샵은 지하 2층, 지상 35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63㎡ 175가구, 72㎡ 452가구, 84A㎡ 794가구, 84B㎡ 139 가구, 113㎡ 136가구 등 총 1696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 주택형이 1560가구로 전체 물량의 약 92%에 해당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옥산동 530번지 일대 중산지구 펜타힐즈 현장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대구 수성구 생활인프라와 자연환경을 누리는 주거중심 복합도시=경상북도 경산시 중산동, 옥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중산지구 펜타힐즈는 행정구역상 경산시이지만 대구에서도 입지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수성구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청정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현재 지구 내에 이마트 경산점이 입점해 있으며, 단지 인근에 자연 호수인 중산호수가 있다. 중산호수 주변으로 대규모 공원이 계획돼 있어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과 월드컵대로, 달구벌대로, 수성IC, 범안로 등이 가까워 대구 시내외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남향위주 배치, 넓은 동간 간격 중앙광장=포스코건설은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고 지금까지 경산시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다양한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V자형 단지 배치로 조망권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남향위주로 설계해 채광이 뛰어나다. 동간 거리를 넓혀 입주민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대단지답게 구성도 다양하다.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의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다양한 테마존으로 구성된 테마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물놀이장과 놀이터를 연계한 물방울 놀이터도 만들어진다. 실개천, 생태연못, 자연학습장, 꽃밭도 마련된다. 단지 내 중산호수공원(예정)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계획되어 있어 운동 및 여가생활도 편리하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요가 에어로빅을 배우는 GX룸, 탁구장, 골프연스장 사우나 등 다양한 운동 및 편의시설을 갖췄다. 스터디룸, 독서실, 도서관 등 에듀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 최초 알파룸 및 팬트리 제공=펜타힐즈 더샵은 전용면적 63㎡, 72㎡, 84A㎡ 84B㎡, 113㎡ 등 총 5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각 타입별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72㎡는 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효율적인 주방 동선을 배치하고 넉넉한 다용도실 공간을 확보했다. 현관에는 팬트리 창고장을 설치했다. 84㎡, 113㎡는 지역 최초로 알파룸을 제공한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주방과 식사 테이블, 수납장 등을 연계한 복합 공간인 다이닝 오픈서고를 설치했다.

이 아파트의 유일한 중대형 면적인 전용 113㎡는 4.5베이 구조를 선보인다. 안방 내부에 별도의 알파룸을 조성하고 드레스룸과 직선으로 이어지도록 동선을 배치했다. 현관의 팬트리 창고와 함께 복도에 대형 팬트리 공간도 추가로 설치했다.

서비스 면적도 최소 26㎡에서 최대 45㎡까지 넉넉하게 제공된다.

▶더샵지키미, 원패스시스템 등 첨단 스마트 시스템 대거 적용=이 아파트 단지는 더샵의 핵심가치인 ‘헤아림’을 반영해 단지 내 3S(Safe, Save, Smart) 특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와 여성과 어린이 보호 등을 위한 포스코건설의 통합 보안시스템 ‘더샵 지키미’가 적용된다. 더샵 지키미는 아파트 단지 출입구부터 각 가구 현관까지의 공간을 세분화 한 영역별 보안 방어 시스템이다.

놀이터, 분리수거시설 등 단지 내 주요 보안 지역에 CCTV 카메라를 설치하고 CCTV 영상을 스마트폰과 집안의 월패드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아파트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구현했다. 홈 컨트롤, 에너지 사용량 확인, 부재중 방문자 확인, 차량 도착 알림 등을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다. 단지 내 차량 입차부터 현관 출입까지 하나의 카드 형태로 통합한 원패스 시스템(One pass System) 역시 펜타힐즈 더샵이 자랑하는 스마트 시스템이다.

이 아파트에는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도입된다. 지하주차장에는 일반 조명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은 LED 조명이 적용되며 공용부 일부에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펜타힐즈 더샵은 지금까지 경산 일대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설계와 첨단 스마트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브랜드 프리미엄과 상품성, 미래 가치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