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카드, ‘고객친화적’으로 홈페이지 개편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신한카드는 연령, 장애 등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는 물론, 각종 부가서비스 사이트를 개편하고,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인증’을 재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증 획득 사이트는 개인고객, 법인, 가맹점, 개인사업자 등 메인 사이트와 자동차금융, 탑스클럽 등 부가서비스 사이트이다. 여기에 영문사이트, 모바일 홈페이지도 인증을 획득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7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이미 웹 접근성 우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여러 사이트의 웹 접근성을 한층 강화하고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개편하면서 다시 획득하게 된 것이다.


또 홈페이지 메인 화면 개편을 통해 고객이 평소에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한 ‘궁금한 신용카드 업무처리 안내’, 카드 혜택이나 제휴서비스 변경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상품, 서비스 변경안내 게시판’과 함께 금융사고 예방이나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안내 게시판을 메인 화면에 배치했다. 개편 전 마케팅 관련 내용 위주로 구성됐던 홈페이지에 비해 고객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신한카드는 이와 함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메뉴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고객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카드 안내, 포인트, 이벤트, 금융상품, 쇼핑 등 고객의 편리하고 알뜰한 카드 생활을 도울 수 있는 항목을 9개 영역으로 분류하여 배치했다.

홈페이지 방문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세서 조회, 이용 내역 조회, 회원 정보 변경 등 12개의 주요 메뉴를 우측 상단에 일목요연하게 구성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모든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 개편”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카드 고객패널과 함께 고객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홈페이지 개선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페이스북 친구를 대상으로 ‘나만의 트렌드 코드’를 확인하고 신한카드 페이스북에 ‘My Code’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고 신한카드를 1회 이상 사용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