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북 콘서트로 놀러오세요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8일 오후 4시 구청 대강당에서 전국 가족독후감 공모전 수상 가족을 시상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색 ‘북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가족독후감 공모는 송파구가 지난 7월부터 8월말까지 2개월간 공모한 것으로 240가족이 참여, 총 404편의 독후감이 접수됐다.

구는 송파문인협회에 심사를 의뢰해 총 25가족의 독후감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또, 교정가족의 참여를 계기로 동부보호관찰소장의 특별상도 1가족에게 주어진다.

수상 가족 중 6가족은 이번 북콘서트에 직접 참여해 우수독후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구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결속을 다지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했던 가족독후감 쓰기는 가족 간 대화 시간을 늘려주고 건강한 가족을 만드는데 기여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북콘서트 행사에선 ‘하루 10분 독서의 힘’ 저자 임원화 작가를 초청, 책 읽는 가족들과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누고 ‘책의 노래 서율’의 공연과 독서 퀴즈 등을 진행해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꾸릴 계획이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