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명사와 함께하는 구민아카데미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와 저명인사들을 초청, ‘명사와 함께하는 구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민아카데미는 오는 17일을 시작으로 11월 1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행복한 가정, 인생 2막 준비, 마음의 치유, 건강, 인문학 등 강의 분야도 다양하다.

첫 강의는 3500여회 강연과 방송활동 등으로 유명한 오한숙희 강사와 함께하는 시간이다. ‘신나는 인생을 디자인하는 5가지 노하우’라는 주제로 신나는 삶과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10월 1일은 공병호 소장의 ‘행복한 노후를 꿈꾸며-새로운 시작선에서’, 10월 15일은 용혜원 시인의 ‘성공하려면 상승기류를 타라!’, 10월 28일 오한진 박사의 ‘젊음을 지키는 동안습관’, 11월 12일 고미숙 평론가의 ‘인문학으로 보는 휴테크’까지 차례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lll.songpa.go.kr) 및 송파구청 교육협력과(2147-2376, 2383)로 신청하면 된다.

구관계자는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주민들이 의식변화와 발상의 전환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지역발전의 주제자라는 주민의식을 동기부여하고, 지역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의식을 고취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