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TV가이드] 지상파보다 빠른 케이블 추석영화…‘레드:더 레전드’부터 ‘지브리’ 특집까지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첫 대체공휴일까지 붙어 최대 5일로 늘어난 추석 연휴도 TV와 함께라면 지루할 틈이 없다.

수많은 케이블 영화채널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다채로운 영화들로 시청자를 맞을 준비를 마쳤다. 액션부터 판타지,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극장을 피해 안방에 머무른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OCN, 지상파보다 빠른 ‘레드:더 레전드’=OCN은 6일(토) 밤 10시에 지상파보다 한발 앞서, ‘레드:더 레전드(레드2)’를 방영한다. 이병헌 VS 브루스 윌리스, 최강 특수 요원들의 화려한 액션 격돌이 펼쳐질 영화다.

같은 날 밤 12시에는 ‘몽정기’ 정초신 감독이 선보이는 아찔하고 유쾌한 섹시 코미디 ‘미스체인지’가 방송되고, 8일(월) 밤10시에는 베스트 셀러 원작의 전세계를 감동시킨 스펙터클 어드벤처 ‘라이프 오브 파이’가 시청자를 찾는다. 이안 감독의 화려한 연출이 볼 만하다. 뿐만 아니라, ‘맨인블랙3’, ’007스카이폴’, ‘어벤져스’, ‘배틀쉽’, ‘테이큰2’ 등 블록버스터 라인업과 함께, ‘도둑들’, ‘아저씨’, ‘신세계’, ‘7번방의 선물’, ‘전설의 주먹’, ‘은밀하게 위대하게’, ‘타짜’ 등의 한국영화도 기다리고 있다. 

 

▶CGV,‘나우유씨미: 마술 사기단’ 등 최신 영화=CGV에서는 6일(토) 밤 10시에 8명의 초호화 멀티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2013년 할리우드판 ‘도둑들’, ‘나우유씨미: 마술 사기단’을 준비했다. 전대 미문의 완전 범죄 매직쇼를 벌이는 네 명의 마술사 ‘포 호스맨’과 그들의 트릭을 밝혀 내려는 FBI의 치열한 두뇌게임을 그린 범죄 액션 스릴러다. 7일(일) 밤 10시에는 김지운 감독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인 ‘라스트 스탠드’가 시청자를 찾는다. 슈퍼카를 타고 도주하는 마약왕과 그를 막아내야 하는 작은 국경 마을 보안관 사이에서 벌어지는 생애 최악의 혈투가 그려진다.


▶캐치온, ‘설국열차’, 할리우드판 ‘올드보이’ 떴다=유료 영화채널 캐치온은 추석을 맞아 최신작과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연휴 첫 날인 6일(토) 오후 2시에는 난생 처음 동굴에서 벗어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선 선사시대 가족이 펼치는 짜릿한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크루즈 패밀리’가, 오후 3시 40분에는 하지원, 강예원 주연의 코믹액션극 ‘조선미녀삼총사’가 전파를 탄다. 밤 9시 15분에는 신비로운 숲의 세계로 빠져든 소녀가 숲의 파괴자들에 맞서 모험을 펼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에픽 : 숲 속의 전설’이, 밤 11시에는 프랑스에서 마약 운반범으로 오인되어 외딴섬 감옥에 수감된 평범한 한국인 주부의 실화 ‘집으로 가는 길’이 방송된다.


7일(일) 밤 9시 10분에는 ‘몬스터 주식회사’의 10년 전 이야기를 담아낸 프리퀄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가 방송돼, 몬스터들의 청춘 가득한 대학 생활을 엿본다. 같은 날 밤 11시에는사랑하는 사람들을 모두 잃고 극한의 상황에서 더욱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나는 울버린의 처절한 액션을 그린 블록버스터 ‘더 울버린’이 시청자를 찾는다. 할리우드 스타 휴 잭맨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추석 당일인 8일(월) 밤 9시 10분에는 판타지 영화 ‘퍼시잭슨과 괴물의 바다’가, 밤 11시에는 지난 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SF 대작 영화 ‘설국열차’가 시청자를 찾는다. ‘괴물’, ‘마더’의 봉준호 감독과 명품 배우 송강호,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로도 잘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 등이 의기투합했다.

 

9일(화) 밤 11시에는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인 한국의 ‘올드보이’를 리메이크한 할리우드 액션 스릴러 ‘올드보이’를 방송한다. 또한 10일(수) 밤 11시에는 곽경택 감독, 유오성, 김우빈 주연의 액션 느와르 ‘친구2’가 전파를 탄다.

▶수퍼액션, 홍콩 액션영화 특집=수퍼액션의 영화 편성엔 테마가 있다. 추석을 맞아 ‘한가위 연휴 아침엔 홍콩HD액션’ 시리즈를 준비한 것. 먼저 7일(일)에는 이소룡의 필살 액션이 돋보이는 ‘맹룡과강’, 8일(월)에는 이연걸의 무술실력과 멋진 스토리가 압권인 ‘이연걸의 태극권’, 9일(화)에는 주성치의 액션과 연기력이 빛나는 ‘두학위룡’이 방송된다. 뿐만 아니라 6일(토) 오전 9시 50분에는 ‘UFC 소우자 vs 무사시’의 격돌이 펼쳐지며 7일(일) 오후 5시 30분에는 ‘적벽대전1’, ‘적벽대전2’가 연속방송 될 예정이다.

 

▶ 씨네프(cineF), 틸타 스윈튼 특집=여성영화채널 씨네프(cineF)는 추석 대개봉 ‘씨네프 프리미어 특집’을 통해 연휴기간인 6일~10일 오후 8시에 TV 최초 시리즈와 영화가 공개된다.

6일과 7일 오후 8시에는 제 2의 마크 주커버그를 꿈꾸는 IT괴짜들이 창설한 신생 벤처기업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HBO 뉴 코미디시리즈 ‘실리콘밸리’(Silicon Valley)가 4회씩 연속 방영된다. 이어 8일부터 10일까지는 틸다 스윈튼 주연의 영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를 비롯해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 ‘애니씽 포 허’를 각각 TV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스크린(SCREEN), 영화도 몰아본다=영화채널 스크린(SCREEN)은 장르별로 몰아볼 수 있는 ‘스크린 추천! 놓칠 수 없는 추석 특집 영화 몰아보기’시간을 마련했다.

6일 액션영화(본레거시, 리딕 등)를 시작으로 서부영화(석양의 갱들, 장고 등) 무협영화(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 금의위: 14검의비밀 등), 한국영화(은교, 바람, 톱스타, 우아한 세계 등)까지 9일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영화채널 프라임 타임인 오후 11시에는 가장 인기 많은 영화들로 구성 된다. 6일(토)에는 할리우드 SF 블록버스터 영화 ‘엔더스 게임’이 TV최초로 공개되며, 7일부터 9일 오후 11시에는 ‘돌아온 황야의 7인’ ‘영웅: 천하의 시작’ ‘후궁’ 등 인기작을 만나볼 수 있다.

▶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CHAMP), 지브리 특집=애니메이션 채널 챔프(CHAMP)는 ‘스튜디오 지브리 인기 애니메이션’과 챔프에서 첫 방송하는 다양한 극장판 시리즈들을 마련한다.

9일(화) 오후 11시에는 지브리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귀를 기울이면’, 10일(수) 오전 9시부터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를 연속으로 방영한다. 


6일(토) 오후 12시 30분부터는 ‘극장판 파워레인저 고버스터즈 에네트론 타워를 지켜라’에 이어 1시에는 ‘극장판 돌아온 파워레인저 고버스터즈vs애니멀레인저 고버스터즈’를 챔프에서 첫 방송한다. 이외에도 최신 국내 개봉작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6일 오전9시) ‘극장판 가면라이더vs파워레인저-슈퍼 히어로 대전’(7일 오후 12시)도 연휴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