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업 시즌 성형, 작은 차이가 인상을 바꾼다

취업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취준생이 많다.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에 신경 쓰는 건 물론이고 첫눈에도 눈에 띄는 호감형 인상을 만들기 위해 취업 성형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취업준비생들은 단순히 예뻐지는 것을 넘어서 원하는 분야의 직업적인 특수성까지 고려해 단점을 개선하고 좋은 인상을 만들길 원한다. 이 때 선호하는 수술은 눈, 코 성형부터 지방이식 등이 대표적이다.

그런데 취업 전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좋지만 면접과 같이 중대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수술 후 흉터가 아물고 부기가 빠지는 기간 등을 생각해서 수술 일정을 잡아야 한다. 또 한번에 과도한 변화를 추구하기 보다는 이미지를 개선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정도로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이석현 원장은 “외모가 당락을 좌우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평소 고민 되는 부위를 개선하면 자신감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라며, “눈, 코, 지방이식을 통해 밋밋한 인상을 또렷하게 바꿔주면 자신감 넘치는 인상을 심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 눈, 코, 지방이식 취업준비생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
어떤 수술을 할 때든 마찬가지지만 취업 전처럼 특별한 일을 앞두고 성형을 한다면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과도한 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본인의 이미지는 살리면서 밝고 자신감 있는 인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래도 인상에는 눈 코와 같은 부위가 큰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데 자신이 하려는 수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눈이 작거나 눈 모양이 고민인 경우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그 중에도 최근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수술 방법은 ‘이중매몰법’이다. 이중매몰법은 절개법과 매몰법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방법으로 쌍꺼풀이 잘 풀어지지 않고,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으며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눈꺼풀이 처지고 눈이 작아 보이는 경우 눈매교정술이 도움이 된다. 눈매교정술은 눈을 뜰 때 움직이는 근육의 힘을 강화해 눈을 쉽게 뜰 수 있게 하는 수술이다. 원래는 눈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환자들에게 많이 시행하는데, 더욱 선명한 눈을 원하는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이다. 눈매 교정술을 받으면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가 만들어지므로 어려 보일 수 있다. 또 몽고주름 때문에 눈이 답답해 보이고 눈과 눈 사이가 지나치게 넓어 보인다면 트임 수술도 효과적이다.

- 과도한 변화보다는 단점을 개선하는 정도가 적당    
코 성형 역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수술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는 만큼 얼굴의 입체감 형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 코만 오똑해도 좀 더 자신감 넘치고 안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환자에게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 모양뿐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골격과 비율 등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코 성형 역시 삽입하는 물질에 따라, 수술하는 방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얼굴 형태를 충분히 고려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코 성형을 할 때는 단순히 콧대의 높고 낮음만 고려해서는 안 된다.

코는 미간부터 코의 시작부분, 콧등, 콧망울 등 각 부위가 적당한 라인을 그리며 어울려야 한다. 최근에는 라인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코끝이 살짝 올라간 반버선 모양의 코를 선호하는 추세다. 코 성형을 할 때, 미간이나 이마가 유독 꺼져있다면 코를 높여도 얼굴의 입체감이 충분히 살아나지 않을 수 있다. 이때는 지방이식을 병행하기도 한다.

또 필요에 따라 이마, 턱, 볼 등에 지방이식을 하거나 필러 시술을 통해 부분적으로 꺼진 부위에 볼륨을 주면 좀 더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도움말 : 바노바기성형외과 이석현 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