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아이폰6의 대항마...‘갤럭시 알파’ 국내 전격 출시
이통3사 3일 일제히 시판
삼성전자가 아이폰6의 대항마 ‘갤럭시 알파’<사진>를 국내에 전격 출시했다. 4.7인치 디스플레이에 메탈 소재 테두리, 여기에 착탈식 베터리를 더한 제품으로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 아이폰6와 정면 대결할 하반기 주력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 테두리를 적용한 슬림 디자인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Galaxy ALPHA)’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오는 3일부터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알파’는 6.7㎜로 국내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갤럭시 알파’의 강점은 아이폰과 같은 크기와 기능에, 편리성과 디자인을 강화했다는 것이다. ‘갤럭시 알파’는 테두리에 적용한 고급스러운 재질의 메탈 소재를 정교히 가공 작업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국내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디자인을 통해 최상의 그립감과 휴대성을 제공한다. 


‘슬림 메탈 디자인’과 더불어 뛰어난 혁신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사용자 경험도 제공한다. 119㎜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알파’는 LTE보다 3배 빠른 ‘광대역 LTE-A’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성능과 배터리 효율성을 개선한 옥타코어 AP를 채용해 고사양 애플리케이션 실행시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아이폰의 최대 단점인 베터리는 착탈식으로, 또 램도 2GB로 늘려 담았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5의 장점도 고스라니 담았다. 한층 진화된 ‘지문 인식’ 기능으로 웹사이트 로그인이 가능하며, 개별 콘텐츠를 숨길 수 있는 ‘프라이빗 모드(Private Mode)’ 기능도 개선했다.

여기에 ‘심박 센서’, ‘S-헬스’, ‘퀵 오토포커스’, ‘HDR’과 같은 ‘갤럭시 S5’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고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 등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색상은 차콜 블랙, 프로스트 골드, 대즐링 화이트 3가지이며 향후 SKT 전용으로 슬릭 실버 색상이 출시된다. 출고가는 74만8000원으로 결정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알파는 강력한 혁신 기능에 젊은 디자인 감성이 더해져 트렌드와 스타일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이라며 “혁신 기능과 미려한 디자인으로 젊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표현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정호 기자/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