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SK-외환카드, S-OIL주유소 모바일카드 결제 오픈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가 공동으로 전국 S-OIL 주유소에서 모바일카드 결제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 ‘모바일카드(USIM형)’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국 2060개의 S-OIL 주유소(셀프점 제외)에서 결제 단말기에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하나SK카드, 외환카드, S-OIL 3사는 주유소 모바일카드 결제의 최대 강점으로 보안성 향상을 꼽았다. 포터블 결제단말기(이동식)를 적용해 주유소 카드결제시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불법 카드복제’의 위험요소를 제거했기 때문이다.

임성식 하나SK카드 마케팅 본부장은 “카드결제 현장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없는 주유소의 허점을 이용한 불법 카드복제 사례가 있어왔다”며 “포터블 결제단말기 도입으로 고객 눈앞에서 결제가 이뤄져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했다”고 밝혔다.


하나SK카드는 주유업계의 보안성 강화노력과 함께, 향후 모바일카드 결제단말기 도입이 주유소 전체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카드 결제단말기 도입은 S-OIL이 적극적으로 나선 덕분이다”고 말하며, “S-OIL은 결제시스템 도입 이후 모바일카드 이용활성화를 위한 고객프로모션에도 함께 동참한다”고 밝혔다.

8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전국 S-OIL 주유소에서 모바일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2개월간 모바일카드 누적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 선착순 1천명에게 S-OIL 1만원 주유권을 증정한다.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매월 1천명씩 2개월간 총 2천명에게 스타벅스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하나SK카드 및 외환카드의 모바일카드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각 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하나SK카드: 1599-1155, 외환카드: 1588-3200), 하나은행 및 외환은행 영업점, 하나SK카드의 모바일 토탈서비스 앱인 ‘모비박스 앱(mobi box App)’, 외환카드의 ‘스마트외환카드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