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문화 유산 3D 모델링 공모전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문화재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 개선, 국민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위해 문화유산 3.0 ‘우리 문화유산 3D 모델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소재로 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응모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공모전 홈페이지(www.3dcontest.kr)에서 제공하는 수원 화성 4개 구역 중 1개 구역을 선택하고 3D(3차원) 지형(배경 모델링), 이미지, 도면, 텍스트를 자료로 ‘3D 모델링’을 해야 한다. 참가자는 3D 모델링한 결과 파일과 참가신청서를 전자우편(3dcontest@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일부터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심사와 시상은 11월 중에 진행된다. 제출된 응모작들은 심사를 거쳐 ▲ 대상(1인, 개인 또는 팀) ▲ 최우수상(3인, 개인 또는 팀) ▲ 우수상(4인, 개인 또는 팀) ▲ 장려상(8인, 개인 또는 팀) 등으로 나누어 시상된다. 각각의 수상작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문화재청장상이 제공된다. 공모전을 통해 3D 모델링으로 제작된 자료는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공개서비스 V-world와 구글 어스(Google Earth) 등 각종 지도 사이트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문화재청은 밝혔다.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