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필립스, 프리미엄 커피 메이커 ‘카페 고메’ 출시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필립스코리아는 고급 커피 메이커 신제품 ‘카페 고메(Café Gourmetㆍ모델명 HD5407ㆍ사진)’를국내에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카페 고메’는 1988년 처음 출시돼 핸드 드립 커피 추출 원리를 이용한 ‘고온 추출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커피 메이커 시리즈다. ‘고온 추출 기술’이란 커피에 사용될 물을 완전히 끓인 후 93도 이상의 고온 상태에서 커피 원두로 흘려 보내 최상의 맛과 향을 이끌어내는 추출 방식이다.

일반적인 커피 메이커가 물을 가열하는 동시에 커피 원두로 흘려 보내 추출 과정이 짧아 커피 고유의 진한 맛이 떨어졌다면, 신제품은 93도 이상의 고온에 도달한 후 추출이 시작돼 정성 어린 핸드 드립 커피와 같이 원두커피가 가진 최상의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다고 필립스는 설명했다. 93도는 바리스타가 실제 핸드 드립 커피 제조 시 맞추는 물의 온도다.

신제품은 아치형의 외관 디자인으로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투명한 물탱크를 통해 물이 끓고 커피가 추출되는 전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블랙과 메탈의 컬러를 갖췄다.


분쇄된 커피를 투입하고 커피를 내리는 필터에는 분리 가능한 영구 필터를 적용, 손쉽게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며 회전식 필터 홀더로 원두 투입도 편리하다는 것이 필립스의 설명이다. 또 누수방지 기능을 탑재해 커피 추출 중 언제든 추출을 중단하거나 시음할 수 있다.

추출된 커피가 담기는 용기 아래에는 이중 열판을 적용, 오랫동안 식지 않고 온도를 유지해 아침에 내린 커피를 오후까지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최대 8~12잔의 커피를 한 번에 추출 할 수 있어 가족뿐 아니라 친구, 지인 등이 모인 자리에서도 유용하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발판이 장착되어 있으며 코드 보관을 위한 홈이 마련돼 있다.

신제품은 전국 필립스 매장, 백화점, 전자제품 전문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7만9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필립스 소비자 상담실(02-709-1200)로 전화하면 된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