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푼515, 지리산흑돼지와 김치의 환상 조화로 인기

 

경기도 성남시 주택가 골목집에 가면 평범해 보이는 김치찌개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있다. 겉으로 볼 때는 평범해 보이는 이곳은 안에 들어가도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다만 매장 한 쪽에 김치찌개를 파는 식당에는 어울리지 않게 몇 권의 책이 꽂혀 있다는 점이 눈길을 그는 정도다.

그저 평범해 보이는데다가 내비게이션이 아니면 찾아가기도 쉽지 않은 곳이지만 이곳은 점심, 저녁으로 늘 손님들이 붐빈다.

눈치 빠른 사람이라면 곧 짐작할 것이다. 바로 이곳이 김치찌개맛집으로 잘 알려진 양푼515다. 

양푼515의 김치찌개가 다른 것은 주재료인 돼지고기와 김치 때문이다. 직접 담근 김치는 김치찌개의 맛을 나는데 가장 알맞게 익혀 김치찌개의 풍미를 내는 기본이 된다. 여기에 지리산흑돼지가 푸짐하게 들어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지리산흑돼지를 사용하는 곳은 이곳 말고도 얼마든지 있다. 그러나 양푼515에서 사용하는 지리산흑돼지는 특별하다, 바로 지리산흑돼지에 대한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흑돼지 명인으로 불리는 박화춘 박사의 지리산흑돼지인 버크셔흑돈을 사용한다는 점 때문이다.

버크셔흑돈은 박화춘 박사가 건강하고 맛있는 흑돈을 생산하기 위해 철저한 육질개량을 통해 만들어 낸 흑돈 브랜드다.

버크셔흑돈은 삼원교잡종(백색돈)에는 없는 EPA, DHA가 함유돼 있다. 또한 콜레스테 수치를 높이는 스테아릭산(Stearic Acid) 함량은 낮은 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올레인산(Oleic Acid) 함량은 높다.

부드러운 육질은 버크셔육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지속적인 육질 개량으로 도축 후 pH가 5.9 이상으로 이쑤시개가 필요 없을 정도다. 이와 함께 가는 근섬유와 가열감량이 18% 이하로 구워도 표면이 촉촉한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곳 양푼515에 가면 입소문을 듣고 찾아 온 맛집 블로거들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그 만큼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아도 입소문만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양푼515 박형진 대표는 “양품515는 음식의 품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흑돼지 명인 박화춘 박사의 지리산 흑돼지를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다”며 “박화춘 흑돼지와 집에서 담근 김치가 조화를 이뤄 가장 맛있는 김치찌개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양푼515는 성남 본점의 성과에 힘입어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준비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양푼515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31-7350-515)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