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발이식 정밀검사와 관리 중요, 모발이식병원 현명하게 선택해야

중장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던 탈모가 최근, 20~30대 젋은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이는 스트레스성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이에 두피관리법과 모발이식 수술 등이 주목 받고 있다.

탈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두피관리 및 두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만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보기 힘들다. 뿐만 아니라 탈모가 많이 진행되어 손쓰기 어려운 상태가 되면 현재 나이보다 나이가 더 있어 보이기 때문에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당하다.

이에 많은 탈모 환자들이 모발이식 등을 통해 탈모에서 벗어나고자 성형외과 등 모발이식병원을 찾고 있다. 특히 모발이식은 후두부 부위에 탈모가 진행되지 않은 모발을 채취해 시술하는데 모발이 생착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모발이식수술 중에서도 슬릿방식을 이용한 모발이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슬릿방식을 수기로 직접 이식하는 방법으로 주로 유럽 및 미국 등에서 사용되는 모발이식방법이다. 슬릿방식은 모발을 이식할 부위에 구멍을 만들고 난 후 모발을 그 구멍에 끼워 넣는 고밀도 미세수술 방식이다.

JK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에서 슬릿방식을 이용한 모발이식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슬릿방식을 활용하면 모낭조직이 인체밖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JK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의 최윤석원장은 “모발이식수술을 진행하기 전 정밀한 두피검사를 통해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며 “정확한 이식방법과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이식한 이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이 잘 자랄 수 있기 때문에 탈모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부쩍 신경을 쓰게 된다. 먼저 두피의 상태 및 탈모의 원인 등을 진단하여, 맞춤형 두피관리 시스템을 받게야 된다”며 “JK모발이식센터에서는 총 8단계에 걸쳐 탈모를 예방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장먼저 목 주위의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마사지 이후에는 1, 2차 두피 스케일링을 통해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과정을 거친다. 에어브러시로 스케일링제를 산소와 함꼐 두피의 깊은 층으로 분사시켜 모공 속을 깨끗이 하여 두피세포에 청정산소를 공급해준다.

이어 초음파 스팀이온으로 수증기를 이용해 두피의 각질 및 이물질 등을 부드럽게 연화시키고 두피와 모발의 부족한 부분을 공급해준다. 또한 모발상태에 맞는 샴푸를 이용해 두피와 모발에 각종이 물질 등을 제거하고 진동 마사지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레이저기기를 통해 손상된 두피세포를 재생시키고 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다.

JK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의 최윤석원장은 “나이에 상관없이 탈모로 인해 직접 두피관리를 받으러 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탈모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삼가 하는 것이 좋다” 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