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거래 은행을 떠난 사람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때문?

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 대출상품등을 이용 하고자 할 때는 주거래 은행으로 가야한다는 보이지 않는 공식 같은 것이 존재하였다. 하지만 요즘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전문가들 사이에 저금리을 위해 주거래 은행을 떠나는 것도 생각해 봐야 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70%로, DTI(총부채상환비율)가 60%로 지난1일부터 완하되었다. 그리하여 은행·보험은 수도권 50~70%, 기타지역 60~70%와 비 은행권은 수도권 60~85%, 기타 지역 70~85%에 따라 달리 적용됐던 LTV가 모든 금융권에서 70%로 적용되게 된다.

이러한 정책에도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선택의 폭이 전혀 없었다. 많은 대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으나 턱 없이 부족한 정보력 때문이다. 고객들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전 금융사의 대출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것과 동시에 금리를 비교하여 더욱 저렴하고 현명하게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운영하고 있는 주택금융모기지 관계자는 “요즘은 많은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얻기 때문에 대출 또한 다르지 않다. 직접방문 없이도 내게 맞는 대출상품의 이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함과 실속적인 현대인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앞으로 이자를 절감하는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하고 있다.

이 말은 실제 데이터를 보면 더 확실히 볼 수 있다. 주거래 은행을 통하여 대출을 받은 사람보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대출을 받은 사람이 더욱 저렴하게 대출상품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기 때문이다.

담보대출은 약 428조 정도, 전달보다 2조 6000억이 늘어난 것으로 들어났다. 이는 곧 이자로 인한 가계부담이 그 만큼 늘었다는 이야기가 된다. 가계의 가장 큰 부담이 되고 있는 대출이자, 가계부담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이자를 줄이는 방법은 굳이 금융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된 것이다.

일일이 전 금융권을 비교 할 수 없고 세부적인 사항을 알지 못해 부담스러운 이자폭탄을 맞고 있는 서민들은 이제 주거래 은행을 떠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이자를 줄여 가계부담을 줄이고 있다.

이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대출상품을 이용하는데 있어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비교하고 따져 더 효율적으로 대출상품을 이용하게 있게 되면서 이자는 줄이고 편리함을 더한 플랜대출의 시대를 열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이다. 대출상품의 투명화 이것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가 이루어낸 큰 성과라 하겠다.

금리비교사이트 주택금융모기지에서는 홈페이지(http://www.bankmap.co.kr)에서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보금자리론(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개인사업자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저금리신용대출,추가대출 등의 이자율비교를 조건에 따라 대출금액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율을 무료로 비교할 수 있다. 주택금융모기지 관계자는 "아파트 담보대출은 본인의 자본대비 금액도 크고, 장기적인 대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금리를 찾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재테크가 될 수 있다"라면서 "복잡한 대출조건을 제대로 비교하지 못하고,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