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실속있고 의미있는 추석선물 고를려면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민족 대명절 한가위 보름도 채 남지 않았다.

이 시기가 되면 “이번 추석 선물은 뭘로 하지?”라고 누구나 고민에 빠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런 고민도 잠시. 자연스럽게 건강식품으로 눈을 돌리게된다.

올해 추석은 38년만에 가장 이른 추석이라 관련 업체들도 추석선물 준비로 분주하다. 비교적 기온의 영향을 받지 않고 무난하게 선물할 수 있는 홍삼은 올해도 최고 인기 품목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일반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홍삼 농축액이나 뿌리삼, 절편 등에서 변화된 특색 있는 제품들이 눈에 띈다.

실제로 여러 가지 부재료를 혼합한 홍삼음료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백수오, 블루베리, 비타민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등도 추석선물로 이기를 끌 것이라는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다.


▶100년을 이어 온 건강지킴이 ‘홍삼’…개성을 더하다

대상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대상웰라이프’가 홍삼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전통적인 홍삼 제품뿐만 아니라 홍삼에 헛개추출액, 생도라지, 복분자와 석류를 더한 색다른 혼합 홍상 제품군을 강화했다.

‘홍삼을 품은 생도라지’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 석류’ ‘홍삼을 품은 헛개추출액’을 새롭게 출시하며 추석 선물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삼을 품은 생도라지’는 기관지와 천식에 효과가 있으며,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 석류’는 부부가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두 가지 원료를 함께 배합했다. ‘홍삼을 품은 헛개추출액’은 생헛개의 열매와 나무를 사용해 만들었다.

6년근 고려홍삼농축액으로 만든 ‘홍삼진액골드(30포’가 4만9800원, ‘홍삼을 품은 헛개추출액(30포, 1+1)’이 8만9000원, ‘홍삼을 품은 생도라지(30포)’와 ‘홍삼을 품은 복분자와 석류(32포)’는 각각 3만8500원이다.

동원F&B 홍삼브랜드 ‘천지인’도 실속형 혼합 홍삼액 세트 3종(홍삼이 들어가 건강한 블루베리, 홍삼이 들어가 건강한 흑마늘, 한약재가 첨가된 보력) 등 다양한 홍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홍삼이 들어가 건강한 블루베리’는 홍삼에 블루베리, 포도, 배농축액을 넣어 만들었다. 저온 추출공법으로 48시간 동안 다려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화 했다.

또한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세트는 사포닌 흡수율을 높인 고기능 캡슐홍삼으로, 홍삼제품으로는 특이하게 ‘캡슐’속에 홍삼 한 뿌리에 해당하는 사포닌을 담았다. 장기간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홍삼 제품과 달리 메가사포니아를 섭취하게 되면 2~3일 정도의 빠른 시간에도 홍삼 사포닌의 효과를 볼수 있다.

홍삼제품의 맏형인 KGC 인삼공사의 브랜드 정관장도 ‘홍심담은’시리즈를 판매 중이다. ‘홍삼담은 자역흑마늘’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진한 흑마늘 농축액을 조화시킨 제품이다. ‘홍삼담은 자연석류’는 여성을 위한 홍삼제품으로 홍삼농축액에 석류농축액을 더했다.

한국야쿠르트도 홍삼제품 ‘한진생’ 등 대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20% 특별할인 판매 한다.

한진생 홍삼제품의 경우 2013년 9월 출시된 ‘한진생 발효홍삼K’가 단연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산 6년근 고려인삼만을 원료로 사용했다. 한국애쿠르트의 발효기술로 유산균과 효소 2종 발효를 통해 남녀노소 체질에 상관없이 흡수가 잘된다. 이 외에도 ‘한진생 홈삼정’과 ‘한진생 홍삼순액100’, ‘한진생 홍삼양갱’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밖에도 식품을 대체해 먹을 수 있는 홍삼제품도 출시됐다. 굿베이스 ‘홍삼담은 참꿀’은 국내산 벌꿀에 6년근 홍삼농축액을 함유한 제품이다. 직접 섭취는 물론,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대상웰라이프의 나경호 본부장은 “과일과 같은 다른 원료를 혼합하면서 다른 부가적인 기능은 물론 맛까지 보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며 “이러한 점 때문에 홍삼에 다른 원료를 혼합한 다양한 제품을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추석 선물 홍삼만 있나? 나도 있소~

홍삼에 이어 인기있는 건강식품이 바로 백수오이다.

한국야쿠르트가 개방한 ’백수오 진‘은 100% 국내산 백수오와 석류, 콜라겐, 혼합 베리 등 중년 여성의 건강을 위한 음료로 인공첨가물은 일체 배제했으며, 달지않고 은은한 오미자 향이 특징이다.

중년 남성의 경우 신체능력 저하, 근육량 과 근력 감소, 골밀도 저하, 성욕, 성기능 저하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갱년기 남성 에너지 ’미스터 10‘을 추천한다.

이 제품의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배 개선을 통해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식약처에서 개별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제품인 ‘클로렐라 NEW 세트’와 ‘비타민 맨+우먼 세트’, 오메가-3 EPA-DHA‘, 갱년기 여성을 위한 ’퍼스트레이디 에버플라본 세트‘ 등 다양한 건강기능 식품 선물세트를 2만원대에서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가 직수입해 판매하는 미국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GNC‘선물세트도 있다.

남성용 종합영양제 ’메가맨‘과 여성용 영양제 ’우먼스 울트라 메가‘가 각 1병(90정)씩 들어 있는 GNC 종합비타민세트가 간판세트다. ’메가맨‘에는 13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기초 체력을 든든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우먼스 울트라 메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 로즈힙분말, 아세로라나 추출물, 무취 마늘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가득하다. 추석 피로에 호소하는 온 가족에 안성맞춤의 선물이 될 전망이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