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처 몰랐던 고혈압 약의 부작용, 그 방안은?

최근 비만 등으로 인해 성인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 중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병으로 약을 장기복용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장기복용해야 하는 약에 대한 부작용을 알면서도 대체할 방법이 없어 계속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약을 처방하는 의사도 약을 장기복용함으로 인해 올 수 있는 부작용이나 합병증에 대해서는 설명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성인병인 고혈압의 경우, 고혈압약으로 심장의 근력을 약화시켜 혈압을 낮추거나, 신장에 작용해 혈액량 자체를 줄임으로 혈압을 떨어뜨리는 것이 일반적인 약의 기능인데, 이렇게 고혈압 약을 복용함으로써 당장 혈압은 낮출 수 있지만 오히려 심장이나 신장에 무리가 올 수 밖에 없다.

예를 들자면, 심장의 근력 약화시켜 혈압을 낮추는 기능은 심장의 운동능력을 떨어뜨려 혈액을 온몸으로 순환시키지 못하게 하고 그렇게 되면 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팔이나 다리는 저릴 수 밖에 없게 된다거나, 또한 신장에 작용, 혈액량을 줄이는 혈압약의 기능은 신장기능을 약해지게 하고, 신부전이나 치매, 중풍까지도 불러올 위험성이 매우 높은 것이 그 예이다.

이처럼 혈압약은 일시적으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장기간 복용 시 치매, 중풍, 뇌출혈 등 각종 부작용과 2차 질병 발생도가 매우 높지만 고혈압 환자의 경우, 대체할 약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평생 먹어야 한다는 선입견 때문에 다른 선택을 하기 어려운게 현실이다.

하지만 고혈압약을 장기복용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부작용 없이 고혈압의 원인을 해결해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최근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방 고혈압 치료이다.

이 중, 고혈압 한방치료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듀슬림 한의원의 김경호 원장의 말에 따르면 한방치료는 심장의 기능을 약화시켜 혈압을 인위적으로 낮추는 것이 아니라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장의 부담을 줄여 심장 자체가 혈압을 높일 이유가 없어지는 근본적인 치료라고 볼 수 있다고 한다.

한방 신약개발을 전문으로 하며, 비만환자에 대한 연구를 20년 가까이 해온 김경호 원장은, 비만 환자의 다이어트 한약은 물론이고, 비만증으로 인한 성인병으로도 최근 큰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렇게 고혈압이나 비만 치료를 위해 단순 증상을 없애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고혈압 발생 원인을 찾아 근본치료가 가능한 한약을 체질에 따라 처방 받아 복용한다면, 부작용 없이 고혈압, 비만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김경호 원장의 듀슬림 프로그램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증상만을 없애는 양약과 달리, 발생 원인을 치료하고, 혈액 순환 및 체온을 상승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더불어 독소와 체지방을 녹여 배출하는 등 근본적으로 고혈압이나 비만 등 성인병을 떠나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건강 주치의를 자처하고 있으니,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치료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듀슬림한의원의 공식 온라인카페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듀슬림데이로 지정하여 여러 프로그램들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듀슬림한의원으로 문의해보기 바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